이전
전체보기

알라딘

서재
장바구니
서니데이님의 서재

 2월 5일 금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8시 50분, 바깥 기온은 4도 입니다. 따뜻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보다 따뜻한 날이었어요. 낮에도 차가운 느낌이 들지 않았는데, 지금은 저녁에 해가 진 시간인데도 아직 영상입니다. 체감기온도 1도 정도이고요, 어제의 같은 시간보다는 7도 가까이 높은 기온입니다. 오늘은 영하로 내려간 시간이 없었을지도 모르겠어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어제는 많이 남아있었던 눈이 이제 거의 다 녹았습니다. 낮에 잠깐 밖에 나왔는데, 며칠 전에 내린 눈이 녹으면서 여기저기 물이 고여있었어요. 눈은 하얀색이었지만, 고인 물은 주차장의 아스팔트 보다도 검은색이었는데, 지나가다가 실수로 밟으면 옷이 엉망이 될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렇지 않아도 이렇게 바닥에 물이 많이 고이면 미끄러질 수도 있고요, 조심해서 지나가야 합니다. 미끄러운 바닥에 다치지 말라고 통로에 얇은 이불 같은 것을 깔아둔 것도 있었어요. 그냥 바빠서 모르고 지나갈 때도 있지만, 마음써서 해주신 그런 것들이 오늘은 참 고맙게 느껴졌습니다.

 

 따뜻해진 날씨에 산책을 조금 하고 싶었지만, 오늘은 사정상 그러지 못하고 돌아왔습니다. 햇볕잘 드는 낮이라 춥지 않고, 바람도 없었고, 지나가는 사람도 많지 않았어요. 며칠 전 추운 날을 생각하니, 다른 계절에 온 것 같은 기분도 조금 들었습니다. 그 때는 잘 몰랐는데, 같은 옷을 입었지만, 차가운 느낌이 없어서 춥지 않다는 것도 나중에 생각났어요. 조금 지나니까 공기가 다른 것들이 느껴져서, 장갑을 벗었습니다.

 

 잠깐 외출하고 돌아오는 길, 시간은 길지 않았는데, 밖으로 나오니 실내에 있을 때와는 다른 공간 안에 있어서 그런지 다른 생각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가끔 그렇습니다. 별생각없이 그냥 사는 날이 더 많지만, 가끔은 질문 같은 것들이 생각납니다. 평소에 어렵게 생각하는 것들, 잘 풀리지 않던 문제들, 잊었는데 다시 생각나는 아직 답을 모르는 많은 것들. 오늘의 생각이 주는 문제는 '스트레스'였습니다. 어떤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인가, 같은. 걸어오는 시간이 짧았지만, 오늘은 금방 답도 함께 떠올라서, 돌아와서는 그냥 잊어버리고 있다가, 저녁에 페이퍼를 쓸 생각을 하면서 다시 꺼내봤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수정해서 쓰면 좋겠다, 같은 생각을 덧붙여넣고는, 페이퍼를 쓰면서 조금 꺼내봤는데, 그 때처럼 간단하게 생각이 나지는 않았습니다.

 

 어제 밤에는 지난 여름에 샀던 교양심리학 책을 조금 읽었는데, 그 때는 빨리 읽었을 내용이 오늘은 조금 다르게 읽혔습니다. 그 때는 어떻게 생각했는지 모르겠는데, 어제는 그랬습니다. 아, 그랬구나. 결국 그런 것들이었나보다. 문장으로 쓰여진 내용을 읽고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실은 그렇지 않을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떤 것들은 어떤 순간이 되어서야 알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도 영속적이지 않지만, 운이 좋다면, 교차로에서 다시 만나듯 다음에 어디선가 만날 수도 있겠지, 지금은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날의 금요일은 이제 밤이 되었고, 주말에 이어져있습니다.

 이번주에 2월이 시작되었는데, 벌써 5일이 지났어요.

 다음주에는 설연휴가 있어서, 다음주는 더 빨리 지나갈 예정입니다.

 연휴가 끝나고 나면 15일이 월요일이예요.

 2월은 그렇게 짧으니, 매일 매일 좋은 일들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오늘의 페이퍼 문구점 열었습니다.

 눈이 녹아서 바닥이 미끄러워요.

 조심해서 들어오세요.

 

 

 

 

 

 오늘의 페이퍼 문구점, 전시상품 : 분홍원피스 인형

 

 오늘은 작은 크기의 인형입니다. 손뜨개로 만들었고요, 크기는 상당히 작습니다.

 엄마가 수세미를 만드는 대신 요즘 인형만 만들고 있어요. 새로나온 수세미 장식은? 지금은 그쪽에는 관심이 없으신 듯 합니다. 사진이 없어서 오늘은 이걸 가져와봤습니다. 수세미보다 인형은 시간이 훨씬 많이 걸리고 조금 더 복잡한 손뜨개 장식입니다.

 손뜨개 도안은 인터넷과 유튜브 영상 등을 참고하였습니다.

 우리집 손뜨개를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