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전체보기

알라딘

서재
장바구니
깐도리님의 서재
  • 나는 당신이 영화처럼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 정의환 외
  • 15,800원 (790)
  • 2022-04-29
  • : 41

0552-1.jpg


그렇다면 명품의 삶을 사는 사람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자.

첫째, 삶의 가장 어려운 시간과 장소에서 포기하지 않고 삶의 중심을 자신에게 둔다.

둘째, 환경과 배경을 핑계 삼지 않으며 다른 사람을 탓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 쉽게 말해 흙수저임을 인정한다. 그렇게 자신의 처지를 인정하고 부족한 것을 채우기 위해 노력해서 현재와 미래를 만든다.

셋째, 현재의 성공에 자만하지 않는다. 오히려 어려웠던 지난날을 교훈삼아 여전히 겸손한 언행으로 다른 이들의 꿈과 희망이 된다. (-30-)

"엎지른 물은 다시 못 담는다"는 속담처럼 흘러간 시간은 돌이킬 수 없다. 하지만 돌이킬 수 없음을 알면서도 사람들은 지나간 시간에 대해 찰나의 후회는 할지언정 크게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내 앞에 남아 있는 시간이 많은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다. 시간이 많고 적음을 느끼는 것은 상대적이다. 주체적인 삶에 대한 준비를 하는 데 있어서 내 시간을 관리하는 것, 우선순위와 가치의 중점을 어디에 둘 것인지를 생각하고 투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91-)

당신에게 포기할 수 없는 목표가 있는가?그렇다면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목표를 설정하는 것과 신념이다. 신념은 특정 대상이나 목표에 대한 확고한 마음가짐이다.그리고 그 마음가짐은 목표에 도달하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문제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게 한다. 그래서 신념은 그 문제를 포기하게 만드는 부정적인 시각이 아니라 새로운 기회로 바라보게 한다. (-166-)

"어쩌면 내가 지금 가진 우울함과 수망하는 질문은 더 잘살아보고 싶은 마음에서 비롯된 게 아닐까 생각이 든다. 이것저것 하며 한 번 주어진 내 삶을 그래도 사랑하고 싶은데, 방법도 잘 모르겠고 생각은 많아지고 행동은 어려워졌다. 이 감저에 답을 하고 나면 예전과는 조금 다른 내가 있지 않을까?내가 가진 우울한 감정을 단순한 마음의 병으로 생각하지 않고, 또 다른 새로운 나를 알 기호라고 생각하려 한다." 라는 조지 코나드의 말처럼 나 역시 지금보다 더 잘 살아보고 싶은 마음에 발버둥 치다 보니 탈이 났다고 생각한다. (-232-)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목적의식에 따라서 살아갈 때, 어떤 결과를 바라보며 살아가다 보면, 나의 에너지에 내가 나자빠질 때가 있다.체력과 열정이 일치 하지 않는 순간이 찾아온다. 그 순간 번아웃, 매너리즘, 우울증이 찾아오게 되며, 나의 삶에 대한 절망을 느끼느 순간이다. 나의 의지와 무관하게 내 삶이 꺾여 버리는 현실, 나의 체력이 나의 한계를 스스로 느낄 때가 있다. 삶의 근원적인 회의감에 의해서,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을 때, 어떤 사람은 거기에서 무너지고, 포기하게 된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동일한 상황을 위기가 아닌 ,기회로 보고, 회복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나가고 있었다. 꿈을 꾸고, 꿈이 나의 삶의 변화의 주축이 될 수 있다고 여겨지는 그 순간, 우리의 삶은 새로운 변화의 전환점이 될 수 있었다. 이 책에서 소개되고 있는 여러가지 영화들은,나의 삶의 등대가 되고 있었으며, 명품을 사는 사람이 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섦ㅇ해준다.

바로 그런 나의 삶을 주변 사람들과 동일한 생각과 가치로 바라보고 있다면, 그 변화의 기준을 흔들어 놓게 된다.죽음을 항상 기억하며, 삶을 포기 하지 않는 것,어떤 큰 목표가 있다면, 그 목표를 향해 정진할 때, 꼭 필요한 것들은 무엇이며, 그것을 채워 나가기 위해서, 필요한 조건을을 하나 둘 만들어 나갈 것이다. 부정적인 상황에 처해져 있을 때, 희망과 기회, 긍정을 찾는 사람들은 내 앞에 놓여진 문제를 풀기 위한 시도를 아끼지 않게 된다. 포기 하지 않고, 신념을 굽히지 않으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 그것이 스스로 삶을 바꿔 놓을 수 있고, 나의 삶에 대한 큰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영화 속 어떤 특별한 장면 하나가 나의 삶을 전부 바꿔 놓을 수 있다면, 그 영화 한편이 내 삶의 첫 번째가 될 수 있다. 나의 꿈과 영화의 한 장면이 서로 결합되는 것이다. 소망이 있다면, 꿈이 있다면, 희망을 얻고 싶다면,그 실마리가 어떤 영화 한 편속에 숨어 있을지도 모른다. 나에게 필요한 멘토와 롤모델을 만들어 나가고,그 과정 하나하나 허투룰 생각하지 않기, 나의 삶에 대해서, 책임질 줄 아는 사람이 더 큰 길, 더 나은 삶을 완성할 수 있다. 나의 마음의 병을 해결하고, 그 해결에 따라서, 나의 삶을 바꿔 나갈 수 있는 조건이 될 때, 나는 새로운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 내가 나를 인정하고, 위로와 용기를 주게 되는 순간이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