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지키는 시간
yjy202 2026/02/12 20:35
yjy202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마음을 읽는 감각
- 구범준
- 17,820원 (10%↓
990) - 2026-01-20
: 4,620
#도서협찬 📚 마음을 읽는 감각 by구범준
🌱 15년간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를 만들어온 대표 PD 구범준,
수천 편의 강연과 수많은 삶의 고백 속에서 발견한 마음을 읽는 법에 대한 기록! 🌱
~부끄럽지만 이 책을 보기 전까지 나는 '세바시' 라는 것이 있는 줄 몰랐다.
책을 보며 이것이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 프로그램의 취지와 영향력도 알았다.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왜 이제까지 몰랐었나 싶을 정도다.
이 책을 쓴 구범준 pd는 무려 15년간 이 일을 해오면서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 함께 일하고 웃고 울며 인생의 단맛쓴맛을 다 느낀 사람이다.
그런 그가 보낸 지난한 시간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그도 있을테다.
그런데 참 이상한 것이 있다.
15년이면 세상이 참 많이도 바뀌고 사람들도 변했을텐데 공통적으로 가지는 고민들이 있다는 것이다.
그렇게 찾아낸 인생의 질문들이 모두 다섯가지였다.
<불안, 상처, 관계, 나다움, 행복>
그러고보니 시대와 사람을 불문하고 우리를 웃게도 하고, 울게도 하는 주제다. 왕도 거지도 모두가 고민하는 주제.
이 5가지는 우리 마음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며 우리는 이것들만 잘 읽어내고 대처하더라도 삶이 한결 풍요로워질 것이다.
'불안' 은 진심이라는 증거이다.
대충이 아니라 열과 성의를 다해 원하고 바랄만큼 진심일 때 나타나는 감정이다.
'상처' 는 살아있다는 훈장이다.
죽은 자는 상처받지 않는다. 느끼고 생각하고 아파하기에 나는 존재한다.
'관계' 는 아니오 로 지키는 건강한 연결이다. 아니오가 없는 관계는 건강하지 못하다.
'나다움' 은 완벽하지 못할 용기다. 나는 완벽해지고 싶어 오늘도 애쓰고 있고 부족함을 인정할 수 있는 용기를 가졌다.
'행복' 은 불행을 견디는 근력이다.
인생은 행복의 순간보다 불행의 순간이 훨씬 많지만 찰나의 행복이 고달픈 하루하루를 이겨내게 한다.
구구절절 내 마음을 울리는 이야기들이 많았다. 나는 지극히도 인간적이어서 이 모든 감정과 감각들에 의해 오늘도 흔들리지만 그래도 그런 나를 사랑한다.
세상은 그렇게 불완전한 인간들이 모여 완전해지려고 노력하며 흘러가는 것이 아닌가.
최근에 여러가지로 힘들고 불안했었는 데, 책에서 본 문장이 큰 용기가 되었다.
"불안은 내가 흔들리고 있다는 신호이자,
동시에 내가 깨어있다는 증거다.
불안한 오늘을 지나고 있는 당신,
괜찮다. 그 불안은 당신이 여전히 살아 있고, 무언가를 사랑하고 있다는 증거다."
나의 힘든 순간들이 나를 괴롭히기 위해 있는 것이 아니라 나를 성장시키기 위한 시간임을 받아 들이려 한다.
그때가 되면 나의 세상도 진짜 바뀌어 있을테니까.
@sebasi15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
#마음을읽는감각 #구범준 #세바시
#세상을바꾸는시간15분 #인생수업
#에세이 #상담
#서평단 #도서협찬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