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면서 배우는 인생 필사 고전 소설 100>
leeyoujin486-1 2026/02/11 13:14
leeyoujin486-1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쓰면서 배우는 인생 필사 : 고전 소설 100
- 윌리엄 셰익스피어 외
- 16,920원 (10%↓
940) - 2025-12-19
: 405
도서협찬
흔들리는 마음을 단단하게 붙잡아 주는 가장 밝게 빛나는 고전의 문장들을 만나볼 수 있는 <쓰면서 배우는 인생 필사 고전 소설 100> 필사책이 출간되었다.
20명의 유명한 작가들의 고전소설속 문장들을 읽고, 써볼 수 있는 필사책이다.
유명한 소설들의 대거 등장이라서 5개의 주제로 나뉘어져 있는 문장들을 만나볼 수있다.
소설속의 문장들을 한국어, 영어버전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2가지 언어로 필사를 할 수 있다.
고전 소설을 많이 읽어보지는 못했는데 책 속의 문장들로 인해 궁금증이 생긴다.
좋은 문장들이 진짜 많다.
한권의 책으로 100 개의 문장들을 만나볼수 있기에 기존의 영어 필사책과는 다른 느낌이다.
100개의 문장을 전체적으로 읽어보고 마음에 와닿는 문장들을 먼저 필사해 봤는데 헨리 데이비드 소로의 <월든> 의 문장들이 와닿고 좋았다.
여러 책들과 북스타그램의 추천이 많은 책이기도 한데 책을 읽기 시작하 면서 그때의 고민이나 관심사에 따라 책을 읽다보니 고전 소설은 대상이 아니었다.
'고전'이라는 단어가 붙어서 그런지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했다.
그런데 <쓰면서 배우는 인생 필사 고전 소설 100>을 통해서 이런 선입견을 완전히 없앨 수 있었다.
소설에서 볼 수 있는 따스하고 마음에 와동 는 문장들로 인해서 위로를 받기도 하고, 공감을 하며 함께 감정을 느끼면서 시간을 보냈던 예전이 생각나기도 했다.
고전소설도 크게 다르지 않음을 느끼는 시간이었다.
그래서 <월든> 의 문장들이 많이 눈에 들어오고, 궁금해졌다.
읽어볼 책 목록에 추가했다.
<작은아씨들> 의 문장들도 좋았다.
따스한데 , 격려해주는 느낌이 들었다. 나에게도 해주고 싶고 아이에게도 해주고 싶은 문장들이었다.
고전소설이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즐겨보고, 찾아보는 이유를 알 것 같다.
다양한 필사책들을 필사한 시간들이 쌓여있어서 그런지 고전 소설의 제목과 작가들이 이름이 낯설지는 않았다.
괜스레 반갑게 느껴지기도 했다.
그래서 좀 더 <쓰면서 배우는 인생 필사 고전 소설 100> 좋았던것같다.
아직 읽어보지 못한 고전소설도 많고 작가에 대해서 얕게 알고 있는데 <쓰면서 배우는 인생 필사 고전 소설 100> 을 통해서 더 알고 싶어진다.
고전소설을 책으로 먼저 만나보기 전에 필사책을 통해서 각 책의 문장들을 먼저 만나보고 궁금증이 생기게끔 , 읽어보고 싶게끔 만드는게 <쓰면서 배우는 인생 필사 고전 소설 100> 필사책의 매력인 것 같다.
고전소설이 부담스러워서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분들 , 고전 소설의 좋은 문장을 한권의 책으로 만나보고 싶은 분들, 고전소설을 가벼운 마음으로 만나고 익숙해지고 싶은 분들, 고전 소설을 흥미롭게 생각할 수 있게 프레임을 바꿔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한다.
이책 한 권으로 다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리뷰의숲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쓰면서배우는인생필사고전소설100 #서울문화사 #고전소설 #고전소설필사 #리뷰의숲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