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만화 교과서 탈무드편 - 초등학교 선생님이 직접 쓴 똑똑한 만화 교과서
고성욱 지음, 우지현 그림 / 대교출판 / 2006년 4월
평점 :
절판


똑똑한 만화 교과서 시리즈, 탈무드편은 어린이들에게 유대인들의 삶의 지혜가 담겨 있는 이야기들을 통해 우리 생활에 필요한 지혜와 깨달음을 가져다준다. 가르침과 배움, 가족의 소중함, 바른 판단, 올바른 행동, 삶의 가치에 관해서 이야기해주며 나를 다스려주고, 지혜를 일깨워주는 이야기들이 들어 있다.

우리는 흔히 공부를 하기 위해서 학교에 간다고 생각하지만 탈무드 이야기는 단지 공부를 하기 위해 학교에 가는 것이 아니라 위대한 스승을 본보기로 훌륭한 삶을 배우러 가는 것이라고 말해준다. 그리고 상대편 입장에 서보지 않고 함부로 판단하지 말라, 모르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라, 스스로 자신을 아끼지 않으면 아무도 자신을 아껴주지 않는다 같은 마음에 새겨둘만한 말들이 가득하다.

이 책도 마찬가지로 만화를 통해 아이들이 흥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각각의 이야기 밑에는 선생님이 들려주는 탈무드의 교훈이 적혀 있어서 아이들이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되어 있다. 탈무드의 이야기 특성상 만화보다 이야기가 더 많은 분량을 차지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빨리 읽어내진 못하겠지만 교훈적인 이야기들이 가득한 만큼 아이들이 꼭 한 번 읽어볼만한 이야기들이다.

생활의 지혜와 깨달음이 담겨 있는 이야기들을 만화를 통해 좀 더 흥미롭게 읽어내려갈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일 것이다. 우리 삶의 지혜를 들려주는 만화 교과서로 읽는 탈무드는 초등학생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아야 할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