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만화 교과서 고사성어편 - 초등학교 선생님이 직접 쓴 똑똑한 만화 교과서
고성욱 지음, 우지현 그림 / 북스캔(대교북스캔) / 2005년 11월
평점 :
품절


똑똑한 만화 교과서 시리즈는 다소 어려울 수도 있는 주제들을 아이들이 흥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만화로 구성한 점이 돋보인다. 굳이 처음부터 읽지 않아도 되고, 흥미있는 만화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부담없이 읽을 수 있다.

고사성어편은 바른 마음을 키우는 고사성어들, 노력의 가치를 일깨우는 고사성어들, 어리석음에 관련된 고사성어들, 가족과 친구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고사성어들, 사람 사이의 관계를 나타내는 고사성어들, 능력과 성공에 관련된 고사성어들, 삶의 지혜와 관련된 고사성어들, 태도와 마음가짐에 관련된 고사성어들, 여러 상황과 관련된 고사성어들로 구성되어 있다.

바른 마음을 키우는 고사성어들에는 개과천선, 권선징악, 살신성인, 타산지석, 호연지기 같은 고사성어가 설명되어 있다. 이 책의 구성상 특징은 먼저 만화로 알기쉽게 설명된 뒤, 뒤에 고사성어의 유래와 한자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다는 점이다. 고사성어의 뜻부터 먼저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만화로 먼저 부담감없이 읽을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장점인 것 같다. 그리고 초등학교 교사인 저자는 고사성어의 유래를 아이들에게 설명하듯이 풀어주고 있는데 그 어투가 마치 선생님의 설명을 듣는 듯하여 아이들이 더 흥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관련교과도 적혀 있어 교과서를 찾아볼 수 있다는 점, 숙제를 도와주는 고사성어를 따로 정리해주고 있다는 점, 도덕과 역사 과목을 연계시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두드러진 장점인 것 같다.

아이들이 마음에 새겨둘만한 고사성어, 이 책 한 권이면 알기 쉽고, 흥미있게 읽을 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