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만화 교과서 명언편 - 초등학교 선생님이 직접 쓴 똑똑한 만화 교과서
최미연 지음, 이동철 그림 / 대교출판 / 2006년 1월
평점 :
절판


재미있는 만화들로 이루어진 교과서가 있다면 얼마나 재미있을까? 똑똑한 만화 교과서는 그런 바람을 담고 있는 책이다. 물론 만화들로만 이루어진 건 아니다. '명언'을 주제로, 명언과 관련된 일화, 그리고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초등학생이 알아두면 좋을만한 명언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배움의 중요성에 관한 명언, 친구의 소중함에 관한 명언, 지혜를 넓혀주는 명언, 사회의 정의에 관한 명언, 희망을 주는 명언, 자신감을 심어주는 명언, 성공에 관한 명언, 시간의 소중함에 관한 명언, 독서의 중요성에 관한 명언, 도전과 노력에 관한 명언, 바른 태도에 관한 명언, 사람과 인생에 관한 명언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면, 프랜시스 베이컨의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을 설명해주면서 베이컨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베이컨이 말한 지식은 과학적 지식이었다는 것을 설명해주고 있다. 그리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만화로 생활 속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일들로 그 명언과 관련된 이야기가 그려져 있다. 그리고 설명 밑 부분에는 명언을 영어로, 혹은 한자로 표현하거나 다른 비슷한 말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명언과 관련된 풍부한 지식들을 늘릴 수 있다.

모든 명언들이 마음에 새겨둘만큼 의미있는 말들이다. 아이들이 각각의 주제마다 의미깊은 명언들을 공부할 수 있고, 만화로도 그려져 있어 더욱 쉽게 마음에 새겨둘 수 있을 듯 싶다. 어린 시절, 명언은 삶의 지침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데, 이 책은 아이들에게 그런 뜻깊은 선물을 해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