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추월자 - 경쟁 없이 빠르게 팔리는 패스트 마케팅 7단계 공략집
문민석 지음 / 라이온북스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마케팅

어디부터 어디까지라고 분명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

과거 TV CF나 신문 광고만이 마케팅의 전부였던 어른들이게

 

온라인의 등장과 다양한 채널의 확대

소비 성향의 변화는 쫓아가기 힘든 경주마처럼 앞으로만 향해 달려가고 있다.

트렌드를 쫓아라!라고 하지만

변화의 속도는 점점 더 빨라져서 속도 경쟁력에서 이겨낼 수가 없어진다.

 

페이스북, 네이버, 다음, 카카오톡, 구글에 이어서

숏폼, 유튜브

그리고 메타버스 활용 마케팅까지?

 

이 모든 걸 다 알아야 마케팅을 시작할 수 있을까?

 

마케팅하면 엄두가 나지 않는 사람들은 저럼 다양한 채널을 시작해야 한다는 두려움과

비용에 대한 걱정 때문일 것이다.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북

특히, 1인 창업자나 셀프 브랜딩이 필요한 사람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다

이 책의 특별한 점은 저자 스스로가 '10년 넘게 사업 실패'를 했다는 점이 아닐까?

사실 10번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보다

10번 실패한 사람의 이야기가 더 필요한 때가 있다.ㅣ

저자가 말하는 패스트 마케팅

패스트 마케 키팅의 핵심은 잠재 고객을 찾고 다양한 정보를 통해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고객을 육성해 고객이 우리를 찾아오게 만드는 것이다

 

저자는 고객 패널이란 개념을 설명하며 고객이 최초로 유입되어

기업이 목표로 삼는 최종 해온 단계에 이르기까지는 전 여정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한다.

이러한 개념을 하나하나 이해하고 넘어가려 한다면

초보자들에겐 어려울 듯

쉽게 말해서 모든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는 일정한 패턴이 있고

그 패턴에 마케팅 요소가 들어가면

적극적인 구매 행동으로 이끌 수 있다는 것!

 

저자는 마케팅 방법에 대해,

가장 많이 쓰는 채널 중심으로 설명해 주고 있다.

특히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은

소상공인, 개인에게 효율이 가장 쉽게 시작할 수 있고

빠르게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채널이다.


 

· 5분 만에 소책자 만드는 방법

· 끌리는 카피를 만드는 5가지 방법

· 팔리는 글과 영상의 5가지 공식

· 랜딩 페이지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 자동화 마케팅의 순서와 과정

· 블로그 로직 변화에 따른 상위 노출 핵심 공식

· 조회 수 급상승하는 영상의 3가지 조건

· 네이버 카페 6단계 수익화 방법

저자는 가장 현실 직인 방법의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한다

뜬구름 잡는 방법이 아니라

저자가 사업 실패로 몸소 겪은 노하우가 담긴 내용들이다.

그동안 본 마케팅 책들이 너무 어렵거나

혹은 국내 마케팅 사정이랑 맞지 않아 헷갈렸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일 년 넘게 지났지만 아직 인플루언서도 못되고

수익활동도 안 나고 있어 특히 열심히 본 내용

단순하게 블로그 열심히 하면 인플루언서가 되는 게 아니라고

블로그도 방법이 있다고 한다.

난, 괜히 삽질하고 있었구나.

마지막으로 정리하면

마케팅은 고객에게 가치를 알려주는 행위이다.

고객의 숨은 니즈를 발견하고

그것에 딱 맞는 가치를 제품과 서비스로 구현하는 일

그 과정은 스스로 계속 시도하여 찾을 수밖에.

지금 당장 자신을, 가게를 홍보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해보길!

하는 자에게 길은 보일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