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 벌떼 시뮬레이터 ㅣ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로블록시아 키드 지음, 김선희 옮김 / 길벗 / 2023년 3월
평점 :
게임보다 재미있는 뉴비의 모험 이야기, 상상력을 키우는 로블록스 게임 동화
게임, 유튜브가 먼저인 아이들에게 책을 읽히기란 쉽지 않다. 특히 요즘 아이들은 시각적 이미지가 주는 즉각적인 반응에 길들여져 활자를 읽어가며 상상력을 발휘하는 독서의 매력을 모르는 친구들이 많아지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많이 든다.
독서에 대한 강한 거부감이 있거나, 활자에 익숙지 않은 로블록스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책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벌떼 시뮬레이터>이다.
벌떼 시뮬레이터란 2018년 개발된 로블록스 게임으로, 꽃에서 꽃가루를 채취해 꿀을 만들고 벌떼를 키우는 게임이라고 한다. 뉴비와 마리오, 네이트, 카즈가 로블록스 게임 속에서 펼쳐나가는 모험이 재미있는 이야기로 전개되고 있다. 로블록스 게임을 해 보지 않은 나는 이야기로 받아들이며 읽었지만 로블록스 게임을 평소에 즐겨 하는 아이들은 게임 속 상황과 연관 지어 더 흥미롭게 읽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통해 작가는 로블록스 게임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책도 사랑하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아이에게 책을 구매해주는 입장에서, 게임에 관한 책을 사주면 오히려 게임에 너무 빠지게 되지 않을까 걱정할 수도 있다.
하지만 나도 나의 어린 시절 메이플 스토리 만화로 우정, 모험심, 위기 극복을 배웠 듯
아이들에게도 이 책을 읽고 게임에 푹 빠지기보다는, 이야기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저학년 아이들이 글밥을 키울 때 읽기 좋을 책이라는 생각이 드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