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한국을 뒤흔들 12가지 트렌드 - 안티 카페에서 맨플루언서 마케팅까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지음 / 알키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전 세계 84개국에 124개 무역관을 운영하고 있다. 2011년부터 이 맘 때면 틈새 정보를 치밀하게 수집하여 그중 3년 안에 우리나라에서도 획기적인 흐름을 만들어낼 것이라 예측되는 트렌드를 엄선해 책으로 펴내고 있다. 올해로 세 번째 KOTRA 트렌드 시리즈가 발간되었다. 2015 트렌드의 핵심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계속되는 일상속에 찾아온 위기’, 이를 극복하기 위해 변화를 시도하며, 그 속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소외와 상처치유하고자 노력해나가는 과정이 바로 인류의 삶이다.”

 

1일상에서는 음식, 주거, 패션, 관광 분야에서 새롭게 떠올라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은 아이템을 소개한다.

 

2위기와 변화에서는 전쟁과 재난이라는 인류의 대표적 위기를 짚어보는 것은 물론, 피 한 방울 없이 치러지는 정보 및 금융 전쟁 속에서 각국이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알아본다.

 

3부에서는 위기와 변화 속에서 소외되고 상처받은 이들을 보듬으려는 전 세계인의 노력과 웰빙에서 힐링으로 넘어간 세계인들의 건강 트렌드를 담았다.

 

한 발 앞서 이런 정보를 찾아서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진정 중요한 것은 이를 창조적으로 발전시켜 새로운 무언가를 시도해보는 것이다. 트렌드 팔로어와 트렌드 세터 혹은 리더를 가르치는 것은 창조적 노력이다.

 

창조경제의 시대를 맞아 세상이 무엇을 원하고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트렌드를 파악하는 일은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는 지름길이기도 하겠다.

 

남보다 조금 더 빨리 해외 트렌드에 눈을 뜬 어린 학생들, 한국의 스티브 잡스를 꿈꾸는 예비 창업가들, 자사 제품에 해외 트렌드를 반영하고자 하는 비즈니스맨 등 우리 기업들과 국민들이 트렌트 세터와 리더로 발전하는 데 이 책은 유용한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