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 LUCKY - 내 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김도윤 지음 / 북로망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럭키(내안의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이 책은 행운에 관해서 이야기 하는 책입니다. 우리는 운이라는 것이 보통 어떤 노력에 의한 것이 아니라 우연히 얻어걸리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좋은 기회가 주어지고 엄청난 행운이 왔을 때도 그 사람이 능력이 뛰어나서라고 말하기보다는 운이 좋았던 것뿐이다라고 말하며 깎아내리기도 하죠. 그렇지만 운도 실력이란 말도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럭키 노트를 통해 스스로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체적으로 성공과 운에 대해 설명해주고 운을 끌어당기는 힘을 기를수 있도록 해줍니다.

책을 읽다보니 부정적인 사람과는 가까이 하지않는게 좋다는 말이 떠올랐습니다. 정 때문에 가까이 하는 주변인들. 내 주변에서 끊어내야 하는 사람들. 시기별로 필요한 사람이 있다는 것은 별로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결국 비슷한 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내 스스로도 긍정적인 사람이 되고 주변인도 긍정적인 사람이라면 너무 좋겠지요. 그리고 공치사라는 것은 하고 싶어 입이 근질근질할 때가 많은데요, 그럴 때 겸손하기란 참 쉽지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 않아도 될 말을 하지 않는 것은 눈치없는 사람들이 많이하는 실수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누구나 그런 말을 할 때가 있죠. 말조심은 항상 염두해두어야 겠습니다.

결국 운을 끌어당기는 것은 노력이네요. 준비가 없이는 행운이 와도 잡을수 없는 것이 이해가 됩니다. 내 스스로 나아지려고 노력할 때 운도 따라오는 것이라는 말도요. 복권을 긁지도 않았는데 당첨이 될 순 없다는 제목도 떠오르는데 음.. 일단 복권을 사야 긁을 수 있고 당첨될 기회도 갖게 되는 거죠. 어떤 것은 얼핏보기엔 공짜인 것 같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숨은 노력이 있었고 그렇게 따져보면 공짜가 아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럭키, #내안의잠든운을깨우는7가지법칙, #자기계발, #북로망스, #김도윤, #문화충전, #서평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