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토 히토리의 1퍼센트 부자의 법칙 - 반드시 성공하는 일천 번의 법칙
사이토 히토리 지음, 김진아 옮김 / 나비스쿨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이토 히토리 님은 사업만으로 수년간 고액 납세자로 유명하고 그 경험을 저술한 많은 책을 출판했다.

마음공부를 해 본 사람이라면 사이토 님의 책을 읽지 않은 경우는 드물 것이다.

2003년 출판된 이 책이 10년 후인 2023년 재출간되었다.

[1퍼센트 부자의 법칙]은 1퍼센트라는 작아 보이는 사소한 차이가 부의 유무를 가른다는 것을 알려준다.

총 5개의 챕터가 있다.

1. 일천 번의 법칙 2. 운의 법칙 3. 균형의 법칙 4. 가속의 법칙 5.78점의 법칙

사이토 씨의 책을 읽으면 기존의 틀에서 생각하는 것과 다름을 느끼곤 했는데, 역시 이번에도 그렇다.

또한 굉장히 쉽게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이해하기가 쉽다.

첫 번째 일천 번의 법칙에서 자존감을 높여주는 방법에 타인을 무조건적으로 칭찬하라고 한다.

칭찬을 하기 앞서 내가 인정을 받아야 하는데 이유는 칭찬을 받는 사람이 좋아하고 존경할 만한 사람이 해줘야 기쁘기 때문이다.

처음 읽을 때는 솔직히 받아들이기 쉽지 않았다.

무조건적인 칭찬을 하는 것도 내 마음인데 상대한테 인정까지 받아야 한다면 굳이 칭찬을 할 이유가 있을까 싶었던 건데 다시 읽으면서 생각해 보니 나 또한 나를 칭찬하는 사람이 좋아하고 존경하는 사람이라면 그 칭찬의 크기가 훨씬 커질 것이라는 걸 받아들였다.

칭찬을 하는 말처럼 우리가 하는 말은 긍정적인 말만 사용해야 한다.

말은 에너지이므로 내가 뱉은 말(에너지)는 어딘가에 부딪힌 후 다시 돌아오기 때문이다.

'정말 감사합니다' '나는 참 행복해' '못할 것도 없지' '난 참 풍족해' 이런 긍정적인 말을 천 번씩 하면 신도 도와준다고 한다.

이런 말을 남들 앞에서 하면 눈총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 그 눈총이 저항이 되어 비행기를 날아오르게 하는 것처럼 나 자신을 날아오르게 해 줄 것이다.

천 번을 말하면 좋다는 글을 읽자마자 천 번을 며칠에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 계산을 했다.

하지만 사이토 씨는 노력하지 말라고 한다.

노력이라는 것은 즐겁게 하는 행동이 아니므로 절대 성공하지 못하기에 자연스럽게 천 번이 내 입에서 나와야 한다.

어찌해야 하는 것인지 이해가 되는 것도 같고 아닌 것도 같다.

어찌 됐든 지금껏 알아 온 상식을 깨고 사이토 씨가 알려준 우주의 법칙을 따라가면 성공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각 챕터가 끝나면 요약정리를 해준다.

그 요약이 아주 잘 되어 있어서 그 요약 내용을 손으로 써서 벽에 붙여두고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것도 노력일까 싶지만 읽을 때마다 즐거워질 테니까 괜찮지 않을까 싶다.

이 책도 그냥 한 번 읽고 말 책은 아니다.

사이토 씨의 다른 책처럼 옆에 두고 읽고 또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체화시키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런 좋은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정말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