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최악의 일주일 1 : 월요일 내 인생 최악의 일주일 1
이바 아모리스.맷 코스그로브 지음, 김영진 옮김 / 비룡소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인생최악의일주일 #월요일 #비룡소서평단 #이바아모리스 #영국초등학생이뽑은2024년가장웃긴책

매일 아이들은 학교에 가기 싫어한다. 물론 저마다 다양한 이유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학교에 가라고 말하고 싶진 않다. 안가도 괜찮아.

아이들은 역시 똥, 방귀 이야기를 좋아하나보다. 이 책을 똥꾸빵구를 좋아하면 신난다고 웃어댈 것 같다.

하지만 저스틴의 입장에서 학교는 음.... 쉽지 않을 것 같다. 이제 겨우 월요일이라니. 이렇게 식사 시간은 피해서 읽어야 할 웃긴 내용을 늘어놓고 그 다음 편이 존재한다는 것이 더 두렵다.

책 표지와 내용, 색감, 글씨체 모든 것이 완벽이 정말 요즘 아이들의 뇌를 들여다보는 기분이 들게 했다.

새로운 가족의 형태를 유쾌하게 풀어내며 한국적 정서에서 다뤘을 부분은 없었다. 역시 영국 초등학생이 뽑은 가장 웃긴 책 답다. 엄마와 아빠의 새 결혼과 각자의 커플에 대한 것을 밝고 유쾌하게 다룬 것이 마음에 든다.

최악의 월요일이라 부르는 모든 이벤트들이 언제 어디서나 있을 법한 일들이라 더 충격적이기도 하다. 가끔 그 중 한 두 사건이 일어나는 건데 쓰마니처럼 한 번에 몰려들었다니

저스틴은 회복탄력성이 대단한 아이인 것 같다. 아이들과 함께 웃으며 가볍게 읽고 생각할 이야기 거리를 던져 줄 수도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