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해피 브레드
미시마 유키코 지음, 서혜영 옮김 / 블루엘리펀트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함께할 때 가장 행복한 세 가지! 아름다운 장소, 사랑하는 사람 그리고 맛있는 빵

 

그냥 단순하게 기분이 좋아질 것 같은 책 제목을 보고 도서관에서 빌려왔었다.

두께도 두껍지 않아 가볍게 읽을 수 있겠거니 하는 마음도 있었다.

 

참 따뜻했다.

책의 많은 부분에서 나오는 갓 만들어낸 스튜와 빵들이 따뜻하기도 했고,

그 안에서 각자의 가슴 아픈 사연을 들고 와 '카페 마니'에서 가져가는 결과가 따뜻하기도 했다.

 

세상에 치여 살다가 가까스로 만난 사랑했던 남자와 함께 떠나기로 했던 날 의도적으로 잠수를 타 상처를 받은 가오리와

엄마가 홀연히 사라지고 아빠와 단 둘이 남았지만 아빠는 딸을 돌보지 않아 항상 외로웠던 미쿠와

함께 50년을 살며 사랑했던 아내 아야할머니가 폐암에 걸려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자 같이 목숨을 끊으려 했던 후미오 할아버지는

한 작은 마을의 '카페 마니'에서 단 몇일만에 절망을 희망으로 바꿔갔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같이 머리를 꽁꽁 싸맨것이 아니라,

카페 주인 리에씨와 미즈시마씨의 커피와 빵으로 자연스럽게 해결이 되어갔다.

 

가오리는 운명의 짝꿍을 만났고, 미쿠는 아빠와 화해를 했고, 후미오할아버지는 아야할머니가 기뻐하는 모습을 보았다.

 

주인인 리에씨와 미즈시마씨도 사연이 있는 사람들이라서 그런지 자신들의 손님을 따뜻하게 맞이해주었고

그 손님들이 감사의 인사를 남기고 떠날 때, 항상 따뜻한 빵을 안겨주었다.

 

리에씨와 미즈시마씨가 준 것은 단순히 빵이 아니라 행복을 담아 준 것만 같았다.

 

책을 보는 내내 마음이 아프기도, 기쁘기도 했다. 모두가 웃으며 카페를 떠나자 나도 실제로 그 곳이 있다면 한 번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