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4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4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을 처음 접한 건 꿈터 출판사에서 책 홍보를 위해 책의 앞부분 일부를 소책자로 만들어 배포한 것을 받아본 때였다. 큰 기대 없이 첫째 아이에게 건네주었는데, 평소 책을 많이, 또 즐겨 읽는 첫째 아이가 그 소책자를 읽고 나서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1권을 사달라고 한참을 졸랐었다. 이미 집에 책이 많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읽도록 하고 있었지만 그 당시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1권이 도서관에 들어오기 전이라 못 기다리겠다며, 마침 보상으로 선물을 받을 기회가 있었는데 그 때 이 책을 사달라고 했었다. 그리고, 사준 책을 읽고 또 읽으며 재미있어하고, 2권은 언제 나오는지 궁금해하고, 2권을 사주면 또 3권을 기다리고.. 그렇게 이 책 시리즈의 팬이 되었다.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4권은 너무나도 당연하게 사야만 하는 책이 되었는데, 마침 서평 이벤트로 책을 받아볼 수 있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다. 역시나 첫째 아이에게 기분 좋은 선물이 되었고, 그동안은 아이에게 사주기만 하고 직접 읽어보지 않았던 책인데 이번에는 서평 때문에 나도 함께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시리즈의 앞 권을 다 읽어보지 않았어도 4권만 읽었을 때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을만큼 글이 재미있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각의 에피소드를 하나로 꿰는 큰 스토리가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4권으로 입문했더라도 1~3권을 읽고싶어지게 만드는 힘이 있었다. 왜 이 책이 초등학생들에게 사랑받는지 알 것 같았고, 이젠 주변에도 자신있게 권할 수 있는 책이 된 것 같다. 외국 책을 번역한 시리즈물이 아니라 한국의 작가가, 그것도 초등학교 교사가 쓴 웰메이드 동화가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