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이퍼브 서비스 종료 안내 (3월 31일까지)
기존에 한국이퍼브를 통해 진행됐었던 알라딘의 전자책 판매가 4월 1일부터 서점 직접 계약 및 판매로 변경됩니다.
기존 : 한국이퍼브를 통한 서점 공급 (~3월 31일까지)
변경 : 서점 직접 계약 판매 (4월 1일부터~)
3월까지 기존 업무는 한국이퍼브를 통해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4월 이후 전자책 판매를 위해서는 알라딘 서점과의 직접 계약이 필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출판사로 계약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SignOK 전자 계약으로 진행됩니다)
2. 출판사 직거래 계약 안내
2020년 4월 1일 이후 기존과 같이 알라딘을 통해 전자책을 유통하시기 위해서는 전자책 계약서를 체결하셔야 합니다.
아래 안내 사항을 확인하시어 3월 31일 이전까지 계약이 체결될 수 있도록 참여 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 : ebookteam@aladin.co.kr
- 계약 관련 소통은 이메일로만 받으며, 전화 문의는 받지않습니다.
- 월~일요일까지 접수된 이메일에 대한 응대는 다음 주 월요일에 일괄 처리됩니다.
1) 계약서 발송 일정
2월 17~21일에 걸쳐 전자계약서의 형태로 출판사 담당자들 이메일로 '직거래 계약서'가 발송될 예정입니다.
확인하시고 서명해주시면 됩니다.
서명 대상 출판사가 많은 관계로 승인은 최대 약 2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전자계약서 체결 방법 안내
- 계약서는 메일로 발송되며 계약서 내용 확인 하신 후 공인인증서로 서명해주시면 계약이 완료됩니다.
- 전자계약 사이트 : 싸인오케이 https://signokay.co.kr
- 싸인오케이 사이트 가입 없이도 계약 체결이 가능합니다.
- 완료된 계약서도 다시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3) 전자계약에 필요한 공인인증서 안내
- 법인사업자는 사업자범용공인인증서(110,000원) 또는 사업자용도제한 공인인증서(11,000원)로 계약 체결이 가능합니다.
- 개인사업자는 개인범용공인인증서(4,400원) 또는 사업자범용공인인증서(110,000원)로 전자계약을 체결 할 수 있습니다.
- 전자세금용(전자세금계산서전용), 인터넷뱅킹용으로 발급 받으신 공인인증서로는 계약을 체결 하실 수 없습니다.
- 전자계약에 필요한 공인인증서 미보유 출판사를 위해 관련 업체와 협력하여 공인인증서발급 비용 할인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할인이벤트 : https://aladin.signra.com:4433/web-signra/main.sg
- 공인인증서 서명시, 공인인증서가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signok.com/support/announcements/124/show?returnTo=%2Fsupport
- 전자책 서명 매뉴얼 링크 : https://www.dropbox.com/sh/m4duhbe74kx16tw/AAAQwa4IO4ufK9yfoEJxMjEYa?dl=0
- 아래 이미지와 같이 [첨부하기]를 통해 사업자등록증사본, 통장사본을 함께 등록해주셔야 합니다.(파일 하나씩 첨부 가능)
- 공인인증서 관련 문의는 '싸인오케이' 고객센터(1577-8787)로 하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
3. 자주하시는 질문
Q. 공인인증서가 안떠요
* 개인사업자인데 공인인증서는 기업범용(110,000원)으로 보유하고 있는데 안뜬다.
> 저희가 '기업'으로 구분해서 다시 계약서를 보내드려야 합니다.
> ebookteam@aladin.co.kr 로 요청해주시면 재전송해드리겠습니다.
* 개인사업자이고 개인범용 공인인증서(4,400원)를 보유하고 있는데 안뜬다
> 금융결제원이나 은행에서 발급받은 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인지를 확인해보셔야합니다.
> 만약 전자계산서 발급을 하기 위해 은행 등에서 발급받으신 4,400원 개인범용 공인인증서일 경우, 링크 마지막 하단에 있는 인증서로 다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https://aladin.signra.com:4433/web-signra/main.sg
* 공인인증서가 없는데 어떤 것을 발급받아야 하는가
> 개인사업자라면 [개인범용 공인인증서](4,400원)를 발급받으셔도 충분합니다.
> 법인사업자라면 [기업범용 공인인증서](110,000원 --> 77,000원으로 인하중) 를 발급받거나,
비용 부담이 크실 경우 중간에 있는 [사업자용도제한 공인인증서](11,000원)로도 계약이 가능합니다.
(한 번의 발급으로 싸인오케이를 통해 계약을 진행중인 업체들과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즉, 예스24와의 계약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계약 마감일은 언제인가요?
마감일은 3월 31일입니다만
데이터 이관 등의 준비를 해야하는 관계로
3월 15일까지 처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계약서를 출력할 순 없나요?
서명 전에는 출력이 불가능합니다.
서면 검토를 위해 출력이 필요하실 경우 ebookteam@aladin.co.kr 로 요청해주시면 보내드립니다.
서명이 완료되고 저희쪽에서 최종 확인이 되면 계약완료 메일이 다시 전송됩니다.
계약 완료 후 PDF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고, 출력도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