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펜 the PEN - 만년필부터 연필까지, 문구마니아라면 꼭 알아야 할 베스트 필기구 컬렉션 100
세릭 조세익 글.사진 / 미호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막 문구덕후의 길로 들어서시는 분들께 좋은 입문서가 아닐까 합니다. 저는 제 문구취향이 상당히 까다롭다고 생각하고 그래서 일종의 프라이드 의식같은 것이 있었는데 😤 (왜 프라이드를 이런데서 느끼는 걸까요... ㅡㅡ;;) 아무튼 그거 완전 혼자만의 착각이었습니다. 제가 쓰는 펜들이 몽땅 (하물며 샤프까지) 다 이 책에 인기 필기구로 소개되고 있더라고요. 그렇습니다. 제 취향이 지극히 대중적인 것이었어요. 😩🤣
그런데 말이죠~ 이렇게 필기구에 관심이 많은 제게도 아직까지 그린필드가 존재하는데요~ 바로 그건 만년필의 세계 ✒️! 아직 만년필을 사 본 적이 없어요. 오늘날까지도 이 책에 나오는 인기 브랜드 몇 종을 눈팅만 하고 있습니다. 일반 진열대에 있는 (비교적 저렴한) 상품의 테스터를 써봤는데 약간 뭐랄까 내가 지금 펜으로 글씨를 쓰고 있어 하고 자각같은게 들 정도의 필기감이 느껴지는게 만년필의 매력인 걸까요. 아니면 좀 더 고급진 녀석들에게는 또다른 매력이 있는 걸까요? 유리로 된 진열장 속에 반짝반짝 빛나는 ✨ 묵직하고 비싸보이는 녀석들은 아직 만져본 적이 없어요. 일부러 꺼내서 보여달라 하고서 안 사는건 왠지 좀 미안하고 (어떤 곳은 가격표도 안 보이게 해놔서 가격대조차 가늠하기 어려워요) 그리고 만약 이 모든 것을 극복하고 사오더라도 엄청 조심스레 다뤄야 할 것 같고 말이죠. (2-3천원짜리 펜도 망가지면 속상한데 만원대의 만년필을 샀다가 망가뜨리면 앓아 누울 것 같아요.) 츠바키 문구점이라는 책을 읽고 드라마까지 찾아본 후 만년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긴 했는데. 언젠가 유리진열장 속의 녀석들도 꼭 한 번 만나보고 싶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블루레이]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 PET 풀슬립 1,000세트 넘버링 리미티드 에디션
도이 노부히로 감독, 이토 아츠시 외 출연 / 아이브엔터테인먼트 / 2017년 8월
평점 :
품절


재밌네요. 흔한 공식도 공식대로 잘따라서 잘만드니 재밌네요. 일본판 Legally Blonde (금발이 너무해) 같아요. 퇴근해서 저녁먹고 앞에 쫌만 보고 자야지 했는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끝까지 봤습니다. 연애 이야기 없는 청춘물 신선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대사라던가 쪼꼼 유치하긴 한데. 이 모든 걸 그래도 난 상관없어요 하게 만드는 그림!!! ㅠㅠㅠ 지금 1,2권 원서로 사서 읽으면서 나머지도 몽땅 구매하기로 마음 먹었다 방금. 전개가 🍠 고구마라고 몇몇 리뷰에서 보긴 했지만. 스토리는 남주여주 이어주기만 하면 된다. 이 작품은 그냥 그림책이라고 생각해도 충분히 맘에 들 예정. 작가가 주인공이라서! 작가의 집을 구석구석 엿볼 수 있어서! 집에 책도 많고! (아. 아름다운 풍경 ㅠㅠㅠ)

원서로 도전하는 세번째 시리즈인데 셋 다 잘 고른 것 같다. 현재까진 이제 막 13권까지 다 읽은 선생군주가 단연 최고이고 (스토리도 그림도 모두 완벽 ㅠㅠㅠ), 내이야기(오레모노가타리)와 이 츠바키쵸 론리 플래닛도 재밌게 보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ㅋㅋㅋㅋ 실사판 dvd로 사서 보고 너무 재밌어서 원서에 도전중인데 너무 웃겨서 읽다말고 리뷰남깁니다. 이젠 타케오군 표정만 봐도 웃음이 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4권을 읽으면서 별점을 매길 정도로 재밌다. 정말 간만에 푹 빠져서 읽고 있는 순정만화. 일본어 공부겸 원서로 읽고 있는데 간지옆에 후리가나가 다 나와 있어서 (고맙구로 😭😭😭) 사전 찾는거 깨끗이 접고 60프로정도만 이해하면서 정주행중. (사전 찾다가 속도 안나서 중도포기한 원서가 집에 쌓여있음) 띄엄띄엄 읽는데도 홀딱 반할 정도로 남주가 섹시하다.😍😍😍!!! 실사판 영화도 있다고 해서 사 볼 예정. 온통 연애 이야기 뿐이니 주의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