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he Real Group - Christmas
리얼 그룹 (The Real Group) 노래 / 드림비트 / 2006년 11월
평점 :
품절
이 맘때면 크리스마스 앨범을 꺼내 하나씩 듣곤 한다. 12월이 지나면 들을 일이 없기 때문이다. 물론 꼭 그래야만 하는 것은 아니지만 왠지. 문제는 집안 정리를 하면서 필청 음반들을 어디에 두었는지 잊어버렸다. 특히 머라이어 캐리가 부르는 캐롤음반이 보이지 않는다, 이럴 수가? 게다가 스노우맨 오에스티도 행방불명이다. '워킹 인 디 에어'로 시작하던 나만의 성탄절 시즌 의식도 지킬 수 없게 되었다.
낙담만 하고 있다 오랜만에 알라딘 강남점에 들렀다. 원래 목적은 <바이센터니엘 맨>의 디브이디를 구입하는 것이었지만 리얼 그룹의 크리스마스 앨범을 만났다. 순간 타임머신을 타고 공연장으로 이동하는 느낌이 들었다. 그 어떤 악기도 쓰지 않고 목소리만으로 음악을 만들어내는 아카펠라를 썩 좋아하지 않았다. 왠지 편법같았기 때문이다. 아무리 육성으로 이런저런 소리를 만들어낸다 한들 오리지널 악기를 따라갈 수는 없으니까.
그러나 직접 공연을 보고 생각이 바뀌었다. 꽤 먼거리였음에도 그들의 화음은 정확하게 전달되었다. 오랜 연습을 거쳐 내공을 쌓아왔음을 바로 알 수 있었다. 두말할 것 없이 골라 집에 오자마자 씨디플플레이어에 음반을 넣고 바로 버튼을 눌렀다. 고요한 밤을 시작으로 익숙하게 알려진 성탄송이 메들리어 이어지더니 갑자기 알아들을 수 없는 언어가 흘러나오기 시작했다. 스웨덴어였다. 비록 말은 이해할 수 없었지만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전해졌다. 오히려 지나치게 장식적인 영미 캐롤에 비해 태고의 숭고함을 간직한 듯한 차분한 노래여서 더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