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ies of Your Life: And Others (Paperback) - And Others
Chiang, Ted / Small Beer Pr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햅타포드라 불리는 외계생명체가 지구방문의 목적을 알아내기 위해 언어학자 루이즈는 대화를 시도한다. .

언어학자 루이즈는 헵타포드의 발성과 언어체계가 지구인의 언어구조와 너무 달라 고심하다가 페르마의 원리를 대입시켜  이들과의 대화를 조금씩 이어나가고 자신의 죽은 딸의 환영이 수없이 교차된다.

언어학자 루이즈는 자신의 딸이 자신보다 세상을 먼저 떠나버릴것이라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

 태어나서 죽음에 이르는 과정의 연결고리가 어디서 어떤식으로 끊어지고 해체되는지 지구인들은 정확히 알지못하지만 외계생명체 햅타포드는 시작과 끝을 정확히 알고 있다.

언어학자 루이즈는 헵타포드에게 자신의 딸이 죽었던 그순간부터 역순으로 딸의 인생경로를 이야기한다.

 

25살 나이에 임신한 상태에서 사망한 딸, 외계생명체 헵타포드는 딸의 임신하게 되는 순간까지 역순의 시공간으로 끌고 간다.

 

광선이 어떤 각도로 수면에 도달하고, 다른 각도로 수중으로 나가버린다면  굴절률의 차이 때문에 빛이 방향을 바꾼것이다. 이는  지구인의 관점에서 세상을 보고 있는것이다.

그럼,빛이 목적지에 도달하는 시간을 최소화했다면 당신은 외계생명체 헵타포드의 관점에서 세상을 보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현재의 '나'에 고정시켜 놓고 순차적으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야기 한다.

외계생명체 헵타포드는 과거 현재 미래를 동시에 떠올려놓고 현재의 '나'를 이야기한다.

 

마침내 헵타 포드의 언어 구조를 완벽히 이해한 언어학자 루이즈는 과거-현재-미래를 동시에 떠올리고 태어나지 않은 딸의 탄생- 성장- 죽음의 모습을 한꺼번에 되살려놓는다.

 

루이즈, 당신은 루이즈라는 이름의  주인인가, 아니면 루이즈라는 이름이 당신의 주인인가?

 

이 이야기는 당신과나, 그리고 우리들의 인생 이야기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