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게 글쓰기는 재능을 발견하고 그 재능을 낭비하기 아까워서 시작한 일이 아니었습니다. 글 쓰는 게 그냥 재밌었고, 취미처럼 쓰다가 직업이 돼서 꾸준히 썼고, 생의 어떤 시기에 쓰고 싶은 말이 차올랐고, 그래서 또 썼고. 이런 과정을 거쳤단 말이죠. 그러니까 제 글쓰기 생애에 ‘재능’이란 단어가 개입할 여지가 없었다고 표현하는 게 맞겠네요.
개인 경험에 근거해서 이렇게 생각합니다. ‘대단한 재능이 없어도 글쓰기를 시작할 수는 있지 않을까.’ 글쓰기에 대한 회의감은 ‘재미’나 ‘의미’라는 가치 중심적인 단어보다 ‘재능’이라는 자기 개발의 뜻을 지닌 단어를 글쓰기에 붙일 때 드는 것 같아요. ]

-은유의 글쓰기 상담소 중에서 


1월 12일 부터 투비에 개인 로그를 열고 글을 쓰기 시작해서 오늘 까지 총 35개 포스팅을 올렸다. (글쓰기 저장, 미리 보기, 예약 기능까지 완벽한 공간)

투비를 시작 하면서  나 역시 많은 이들에게 배우며 새로운 목표들 계획들을 하나씩 세워 나가고 있다.


여기 내가 구독 하고 있는 알라딘 서재 친구들의 투비 로그의 글들을 소개 해 보면,


-라파엘님의 '공부하는 서사적 인간'

https://tobe.aladin.co.kr/t/maninx

-미미님의 '어쩌면 가능한 미래

https://tobe.aladin.co.kr/t/759250108

-자목련님 '기록이거나 기억하거나'

https://tobe.aladin.co.kr/t/lilymagnolia

-책 읽는 나무님의 '책 나무'

https://tobe.aladin.co.kr/t/786074123

-알럽미미님의 '조건 없는 사랑의 흐름'

https://tobe.aladin.co.kr/t/726271110

-거리의 화가님의 '활자 이상의 세계'

https://tobe.aladin.co.kr/t/roadpainter


-가필드님의 투비컨티뉴드

https://tobe.aladin.co.kr/t/garfiled


울 마미도 투비를 하고 계신다 ㅋㅋㅋㅋ

폰으로 글을 쓰고 이미지를 올리는 기능이 편리해서 누구나 사용하기 쉽다공 ㅎㅎ


우리 서재에서도 만나고 투비에서도 만납시다! ^^

https://tobe.aladin.co.kr/t/scott



*투비로그 하고 계시는 플친님들 요기, 댓글창에 주소 알려 주세요.

당장 달려가서 구독 신청 하겠습니다 ^^


댓글(16) 먼댓글(0) 좋아요(5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독서괭 2023-01-20 14:5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편리한 기능이 많아서 많이들 이용하시는군요! 서재가 워낙 불편한 점이 많긴 합니다 ㅠㅠ

scott 2023-01-20 14:59   좋아요 2 | URL
저희 엄마도 투비 하실 정도인데 동영상도 올리쉼 ㅎㅎㅎ

북플 기능이 지금 보다 나아질 것 같지 않습니다(저는 여러번 글을 날렸던 적이 ㅠ.ㅠ)

예약 기능까지 있어서 글쓰기 참 편하고
여기 알라딘 플친님들 글 정말 잘 쓰세요

괭님도 투비로 오세요 ^^

라파엘 2023-01-20 15:3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소개해주신 이웃의 투비 로그들 모두 구독했어요!! 제 로그도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3-01-20 15:34   URL
비밀 댓글입니다.

꾸준하게 2023-01-20 17:5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거리의 화가님과 미미님 계정은 이미 구독하고 있었고 다른 분들 계정도 덕분에 구독했어요. 😊 😊 scott님 포함해서 어쩜 다들 글을 그렇게 잘 쓰시던지. ㅠ

scott 2023-01-20 17:57   좋아요 2 | URL
여기 글쓰는 환경(시스템)이 좋아서 인것 같습니다 ㅎㅎㅎ
꾸준하게 님도 투비로그 만드세요
당장 구독 하러 달려 가겠습니다 ^^

가필드 2023-01-21 12: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스콧님 덕분에 이참에 가입했어요
새해 건강하고 행복한 명절 되세요 ☺️

2023-01-21 12:2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1-21 15:1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1-21 15:54   URL
비밀 댓글입니다.

psyche 2023-01-23 12:5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제가 너무 간만에 서재에 들어왔나봐요. 투비 컨티뉴드라는게 생긴 지도 몰랐네요. scott 님이 알려주신 곳으로 달려갑니다.

2023-01-23 17: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1-24 10: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1-24 15:27   URL
비밀 댓글입니다.

어쩌다냥이 2023-01-24 17:2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희집 유기묘들 사연도 올려보려했는데 시간이 없다는게 ㅜㅜ
요즘 북플도 숙제하듯 ㅋㅋ 11시쯤 후두둑 밑줄 쭉쭉 선택하고 올린다죠

scott 2023-01-25 15:36   좋아요 0 | URL
냥이님에게 시간을 달롸!
귀요미들 사진 올릴 수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