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9일 밥 칠콧 '마카레나에서'
Bob Chilcott 'en La Macarenita'
* 마카레나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 민요를 편곡함

에스파냐 안달루시아 자치지역(Comunidad Autónoma de Andalucía) 서부 세비야주(Provincia de Sevilla)의 주도 세비야 한가운데를 가로질러 흐르는 과달키비르강(Río Guadalquivir)

과달키비르강(Río Guadalquivir) 오른쪽에 자리 잡고 있는 마카레나 (la Macarena)
마카레나는 . 중세시대에 무어인들이 건설한 시벽에 의해 역사 지구와 현대 지구로 나뉘어 있다.


마카레나 바실리카(Basilica de la Macarena), 마카레나문(Puerta de la Macarena), 코르도바문(Puerta de Cordoba), 카푸치노스 수도원(Convento de los Capuchinos) 등 많은 문화유산을 이곳에 전부 모여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마카레나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마카레나 바실리카 로 내부에 자리 잡은 '마카레나 성모 마리아(Virgen de la Macarena)'라는 조각상을 보기 위해 수많은 이들이 찾아 온다.

마카레나 바실리카에 들어서면 감탄을 자아내게 만드는 천장의 프레스코화와 황금 빛깔로 수놓은 듯한 주 제단 뒤편 장식벽 내부 전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17세기에 제작한 마카레나 성모 마리아상은 세비야 시민들의 숭배와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부활절 축제의 종교 행렬에서 운반하는 조각상 중 가장 중요한 마리아 상이다.

세비야 부활절 축제의 유명한 종교 행렬에 사용하는 모든 물건은 세비야 대성당이 아닌 이 바실리카에 보관되어 있을 정도로 이곳은 굉장히 성스러운 곳이다.

1955년생 밥 칠콧(Bob Chilcott) 영국 캠브리지 킹즈 칼리지 재학 당시 아카펠라 그룹' 킹스 싱어즈'( King’s Singers)에서 테너로 활동했다.

어린 시절 부터 성가대원으로 활동하며 대학에 들어가서 보컬 그룹에 지휘자로 활동했다.

1970-80년대 킹즈 싱어즈로 활동 하면서 세계 전역으로 순회 공연을 다니며 아카펠라 음악을 대중화 시키는데 성공했다.
밥 칠콧은 1997년 킹즈 싱어즈에서 탈퇴한 후 작곡가로 활동하며 어린이 합창단을 이끌며 방송은 물론 세계 주요 도시에서 순회 공연을 열었다. 어린이 합창단을 위한 음악부터 다양한 합창곡을 작곡한다.
밥 칠콧의 곡 중 전세계적으로 많이 공연되는 곡은 ' Little Jazz Mass(미사곡)' 한국 부산을 시작으로 뉴질랜드 유럽, 대만의 순수 아마추어 합창단들이 즐겨 부르고 있다.
Mass(미사곡)는 카톨릭 전례에서 사용하는 미사통상문의 경문을 가사로 사용한 전례음악으로 텍스트는 라틴어 경문을 그대로 사용했기 때문에 다양한 작곡가의 미사곡들에 가사가 대부분 비슷하다.
1. Kyrie (자비송), 2. Gloria (대영광송), 3. Credo (신경) 4. Sanctus (거룩하시다)5. Benedictus (축복송), 5. Agnus Dei (천주의 어린 양)의 순서로 진행 된다.
Little Jazz Mass에는 Credo가 없다.

밥 칠콧은 작곡가, 편곡자, 합창 감독으로 활동 하며 클래식 합창 분야를 대중화 시키는 데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