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마조마 기차 여행 이야기새싹 4
박현정 지음, 이수현 그림 / 길벗스쿨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꼬마 문어 꼬뭉이 시리즈 2탄 '조마조마 기차여행'을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어요.

이번 이야기는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어요.

꼬마 문어 꼬뭉이와 함께 친구인 달망이와 빼꼼이가 나와요. 이 셋은 삼총사지요.

각각의 캐릭터가 특징이 뚜렷한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다정하면서 정의로운 주인공 꼬뭉이, 겁이 많지만 의리있는 달망이, 호기심이 넘치는 빼꼼이 이 셋의 조합이 바닷가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 갑니다.


어렵고 곤란한 일이 생겼을 때 그 문제를 피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꼬뭉이의 모습을 보며 정의, 도전 등의 키워드가 생각이 났어요.

우리가 어려운 문제가 생기면 그 문제를 피하려고 하는데 꼬뭉이의 친구들이 그 문제 해결을 두려워하면서도 꼬뭉이 혼자 그 문제를 해결하도록 내버려두지 않고 걱정도 되고 겁이 나지만 친구라는 이름으로 함께 문제를 해결하려고 나설 때마다 미소가 지어지더라구요.

우리 아이에게 저런 멋진 우정을 가진, 기쁠때나 슬플때나 늘 함께하는 친구들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혼자는 두렵고 외롭지만 함께하면 용기도 솟고 두려움이 사라니까요.

이 책에 나오는 여러가지 사건들을 순탄하게 흘러가지 않아요.

하나가 해결된 건가 싶으면 또 다른 문제가 닥치면서 위기가 꼬리에 꼬리를 물듯 이어져요.

그래서인지 이 책을 읽으면서 계속 긴장감이 느껴지더라구요.

때로는 그들의 코믹한 모습에서 아이가 재미있다고 껄껄껄 웃기도 했답니다.

이 세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모험이라면 '별로 두렵지 않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세 친구들의 우정 안에서 펼쳐지는 불가사리의 약점 극복기는 참 뭉클하더라구요.

약점이 때로는 강점이 될 수 있구나를 이 책을 통해 다시금 깨닫게 되었답니다.

제목 그대로 이들에게는 늘 조마조마한 순간이 계속되었지만 눈부신 우정의 힘으로 그 순간들을 함께 이겨나가는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저학년 읽기 독립 책으로 추천합니다.

이 책을 통해 우정의 소중함과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