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65일 특별한 날을 만드는 홈베이킹
홈베이킹 입문서로 현직 제빵사가 99가지 레시피를 알려준다. 특이한 점은 케이크, 빵, 파이처럼 종류별로 분류해서 묶는 게 아니라 달 별로 만들어보면 좋을 각종 빵과 케이크를 알려준다는 점이다.
2. 반찬 백과
매일 어떤 반찬을 만들지는 주부들이 흔히 하게 되는 고민이다. 간단해서 자주 만들 수 있는 반찬의 가짓수가 늘면 아무래도 덜 질리게 된다. 그래서일까. 언젠가 언뜻 요리책에서 새송이 장조림을 보고 슬쩍 알려드렸더니 엄마가 그렇게 좋아하시더라.
3. 한복려의 엄마의 집밥
'조선왕조 궁중음식' 기능 보유자인 황혜성 선생의 장녀인 한복려 씨의 책이다. 익숙한 이름인 만큼 자연스레 호기심이 간다. 많은 요리들이 있지만 결국 물리지 않는 건 집밥이지 않던가.
4. 집에서 만드는 특별한 주말 밥상
별미 주말 반찬을 비롯하여 느즈막히 일어나서 먹으면 좋을 브런치 만들기, 나들이 도시락까지 나와 있는 책이다. 가장 마음에 든 카테고리는 아무래도 '고기 반찬'이다.
5. 파리지앵 마카롱
작고 바삭한데 무지하게 달아서 그런지 언젠가 살찌는 음식 1위로 뽑혔던 마카롱. 몸에 제일 안 좋은 음료수 1위인 밀크 쉐이크를 포기할 수 없는 입장에서 마카롱의 단 맛 역시 매혹적이다. 오직 마카롱만을 다룬 요리책이라니 신선하기도 하고.
6. 프랑스 홈메이드 디저트 : 쿠키 & 케이크
정통 프랑스 파티세리(건과자) 시리즈 1권. 제목도 마음에 드는데 시리즈 도서란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디저트 71가지를 소개하며 세계 최고 요리책 경연대회에서 디저트 부분 최고상을 수상했다고 하니 기대치가 대폭 상승했다.
그 외
Restaurant SUH SEUNG HO,
팔도명가 내림음식,
고득점을 위한 48주 수험생 만점식단,
저칼로리 저염 레시피,
500 파스타,
알폰소의 파스타 스토리아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누구나 따라하는 홈메이드 초콜릿,
피클,
더 초콜릿,
엄마와 아이의 요리시간,
한국음식
집에서 외식하기,
오븐 요리,
초콜릿 마스터 클래스,
요아마미 쿠킹클래식 요리레시피,
고급 서양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