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 도구들 (블랙 에디션) - 정상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의 61가지 성공 비밀
팀 페리스 지음, 박선령.정지현 옮김 / 토네이도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이탄의 도구들은 저자 팀 페리스가 3년동안 자신의 팟캐스트 방송에서 성공한 인물을 인터뷰하고 공개된 성공 비결을 일상에 적용한 다음 정리한 것이다. 책 출간 이후 팟캐스트 방송은 아이튠스 비즈니스 분야 최초로 다운로드 수 1억 회를 돌파했고, 2016년 12월에 출간된 책은 3개월 만에 약 50만 부가 팔리는 대형 베스트셀러가 되었다고 한다. 2023년에도 인기있는 자기계발서 중 한 권이다. 독서모임 어떤 날의 독서에서 2023년 1월 지정도서로 정해져서 읽게 되었으며, 전반적으로 시도를 해봐서 나쁘지 않을 것 같은 습관이 꽤 많았다고는 인정한다. 문제는 '올바른 방향인가', '나의 삶에 지속적으로 적용이 가능한가' 2가지 였다.

1. 책에 나왔던 습관 중 제일 쉬웠던 것은 아무래도 잠에서 깨어난 후 침대를 정리하는 것이었다. 침대를 정리하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말 할 수는 없지만 지속적으로 해서 나쁠 것 없는 습관이었기에 매일 아침 일어나서 침대를 정리하고 난 후 집을 나서고 있다. 이전까지는 바쁘다거나 정신이 없다는 핑계로 침대 정리를 안 할 때도 있었는데 계속 하는 것도 내 인생을 위해서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

2. 팬을 1,000명 확보하는 것은 사실상 꽤나 어려운 일인 것 같다.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지만 나의 글을 매일 보는 사람은 하루에 1,000명이 안 되는 것 같으며 인스타 팔로워도 1,000명이 되지 않는다.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 1,000명을 모은다고 이것이 씨드가 되어 홍보, 마케팅을 할 때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하며 자존감을 높이는데도 좋다고 하는데 꽤나 어렵다.

3. 2023년에는 인스타 팔로워 1,000명 만들기, 현재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3개 중 하나는 네이버 인플루언서로 등록해보기를 도전해보고 싶다. 방향을 올바르게 잡고 지속적으로 한다면 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어떻게 될 지는 알 수 없다.

4. 나만의 루틴은 전반적으로 정해져 있다. '기상 > 운동 > 인스타 업로드 > 블로그 글쓰기 > 책읽기'가 업무나 해야만 하는 일을 제외한 루틴이다. 문제는 중간중간 버려지고 낭비되는 시간을 없애야 한다는 것이다.

5. 데일리 루틴 역시 '기상 > 운동 > 인스타 업로드 > 블로그 글쓰기 > 책읽기'를 중심으로 조금씩 변동이 된다. 낭비되는 시간을 없애는데 중점을 둬야할 것 같다.

6. 일기쓰기의 경우 나의 생각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단순히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이 일기를 쓰는 것이라고 할 수는 없다. 블로그 포스팅은 글쓰기 연습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은 맞지만 '좋은 글'을 쓰는데는 다른 영역이 필요하다.

어떤 날의 독서 카카오 오픈채팅 : https://open.kakao.com/o/gFRp5Rmc

어떤 날의 독서 네이버 밴드 : band.us/@somedaybooks

어떤 날의 독서 인스타 : @someday_reading_bookclub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