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광전구 : 빛을 만들다 - 60년 된 전구 회사는 어떻게 리브랜딩에 성공했나 curated by bkjn
bkjn 편집부 지음 / 스리체어스 / 2022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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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구가 주는 분위기만으로도

공간의 분위기는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나는 특유의 따뜻한 분위기때문에

백열전구를 참 좋아한다.

요즘은 led등이 보편적이라고는 하지만

여전히 서재나 부엌 전등

혹은 무드등에 백열전구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다.

백열전구를 만드는 회사 중 하나인

일광전구는 올해로 설립된 지

60년이 넘었다.

꽤나 올드한 이미지를 띄고 있을 것 같지만

일광전구는

60년 만에 리브랜딩을 통해

전구 회사에서

조명 기구 회사로 체인지에 성공했다.

2021년 연말에 출시한 조명은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과연 그 비결이 무엇이었는지

직접 일광전구를 만드는 사람의

인터뷰를 토대로 살펴볼 수 있었다.

나는 유독 그 추억의 향기가 짙은

아날로그를 사랑한다.

하지만 몇 백원짜리 전구가

지금까지 팔리는 것을 보며

반갑기도 하지만 이것으로

전구회사가 유지될 수 있을지도 걱정되었다.

무조건 낡은 것을 없애고

유행따라 신사업에 뛰어드는 것이 아니라

옛날과 현재가 공존할 수 있는 루트를 찾았다.

가장 어렵지만 정석적인 루트를 밟았다고 생각한다.

비슷한 경험을 했던 사람으로서

무에서 새로운 것을 생성해 내는 것이

더 쉽다고 본다.

기존의 것을 새롭게 탈바꿈한다는 것은

상상이상의 창작능력과

인내의 시간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읽는 내내 감이 뛰어나다고 느꼈다.

아날로그 회사가 만드는

디자인 제품이 재미있지 않냐는데

정말 정확하다.

특히나 조명에서는 더 그렇다.

전구가 주는 따뜻함은

단순히 빛의 색깔로만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디자인, 품질, 마케팅 모든 것을

완벽하게 성공시키며

리브랜딩에 성공한 일광전구.

사람들이 장기근속하는 회사는

이유가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노력한 사람들의

마음이 문자를 넘어 전해져왔다.

생각해보면

몇 개월에서 몇 년 주기로

꼭 조명 제품을 구매하는 것 같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제품들을

만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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