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기분파 자동차정비산업기사 필기 - NCS 학습모듈기반의 최신출제기준 적용, 제4판 2023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자동차정비산업기사를 취득하면 차량 병원인 자동차정비소 창업이 가능합니다.

현재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동차정비산업기사 필기>는 총 4과목입니다.

1과목 : 자동차 엔진 정비

2과목: 자동차 섀시 정비

3과목: 자동차 전기.전자 정비

4과목: 친환경 자동차 정비

필기시험은 모두 객관식으로 과목 별 20문항으로 총 80문항이 출제됩니다. 시험시간은 2시간이고, 100점 만점 기준으로 과목당 40점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통과해야 합니다.

 

 

<자동차정비산업기사 필기>는 꼭 새로 개정된 책을 봐야하는데요

2022년 1월1일부터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기반으로 자격의 내용(시험과목, 출제 기준 등)을 직무 중심으로 개편하여 시행하기 때문입니다.

 

이론 중에서 반드시 알아둘 사항은 형광펜으로 다른 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내용들은 단문형 노트 형태로 정리되어 있어서 따로 정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특히나 장치의 작동 원리나 구조를 이해할 때는 단순히 글로는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해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이론과 연계하여 많은 삽화들이 추가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이론에 들어가기 전에는 <키포인트>가 나오는데요. 출제문항수와 시험에 대한 간단한 학습팁을 담고 있습니다.

또,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시험이 처음인 초보자들을 위하여 생소한 용어들은 부가 설명을 첨부하였고 다이어그램, 비교표도 수록하고 있습니다.

<책 구성>

키 포인트

핵심 이론

이미지 및 기본 원리

유형별 기출문제

꼼꼼한 해설 수록

풍부한 신규문제

 

특히나 새 출제기준에 맞게 기출과 예상문제를 합하여 1,300여 개의 문제를 담고 있습니다.

출제예상문제를 통해 대략적인 출제유형을 파악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출문제는 언제 출제된 것인지 알아보기 쉽게 문제 윗 부분에 몇 년도, 횟차 까지 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듀웨이는 네이버 카페도 아주 잘 활용하고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책에 실린 문제 외의 기출문제가 필요하면 카페에 올려져있고, 그 외에도 질의응답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라면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2022년을 기준으로 자동차정비산업기사 필기시험이 개정되면서 합격률이 20%대에서 13%까지 낮아졌다고 합니다.

해당 교재는 2022년 복원문제를 반영하여 기존 교재를 정리했기 때문에 출제 유형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