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옷가게 무작정 따라하기 - 4평 쪽가게에서 5억 버는 김사장 & 오사장의 비법전수!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193
김승민.오은미 지음 / 길벗 / 201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창업이라는 말을 들으면 막연하고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답답한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는 그래서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다. 예전에 컴퓨터를 처음 배울때 무작정 시리즈를 처음 접했는데 효과가 너무 좋았다. 작고 세세한 부분까지 안내해주기 때문에 독자는 책을 읽고 그저 따라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이 책도 마찬가지다. 간결하게 쓰여졌기 때문에 금방 읽을 수 있고 중간중간 삽입된 tip을 같이 읽다보면 금새 책이 끝나간다. 물론 주제가 옷가게 창업이기 때문에 결과물이 금방 안나오는 조언도 있다. 하지만 어찌되었든 한 사업체를 운영하기 위해 가야할 길을 차례대로 친절하게 보여주니 걱정할 것 없이 따라가면 된다.

 

 필자의 블로그와 쇼핑몰을 들어가보면 한눈에 봐도 잘 짜여진 가게의 모습을 확인해볼 수 있다. 책에서 설명한 작은 부분들 하나하나가 그의 가게에 그대로 드러나있다. 매칭해둔 옷은 여자옷임에도 남자인 보인이 봐도 하나하나 개성 넘치고 이쁜 옷들이고 가게의 인테리어와 홈페이지의 인터페이스는 독자의 편의에 맞게 잘 구성해두었다. 어디 하나 흠 잡을데 없는 좋은 예시가 된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야기 전개가 없다는 점이다. 처음부터 자기계발서로 쓰여서 인지 중간중간 예화들이 나오기는 하나 책을 모두 읽고 나면 필자의 사업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4평 쪽가게에서 5억 매출의 인터넷 쇼핑몰을 개설하기까지 이야기를 들려주면 더 생생하고 독자에게 와닿는 책이 되었을 것 같다. 사실 독자입장에서는 창업에 대한 해답을 줄 수 있는 결과물도 중요하지만 그 사람이 겪은 우여곡절을 들으면서 자신과 비교해보고 더 힘을 얻을 수 있다. 나중에 자서전의 형태로 책이 출간될 예정인것인지 멋진 스토리텔링을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