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꾸는 엄마의 미라클 모닝 - 엄마의 24시간을 긍정적으로 만드는 힘
김연지 지음 / 유노라이프 / 2021년 5월
평점 :
엄마가 되고 나서 웃음과 행복, 사랑과 기쁨 등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아이들 그 자체만으로도 참 풍족하고 풍만해진 것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반대로 부족한 시간, 부족한 잠, 부족한 마음 챙김 등 부족한 것들도 많아졌다. 엄마에게는 풍족한 것들이 많아졌지만, 한 명의 독립적인 나 자신에게는 부족한 것들이 많아졌다. 이유는 '아이' 덕분이다. 아이 덕분에 풍족해졌고, 아이 덕분에 부족해졌다. 그런데 아이 핑계로 이 부족한 것들을 부족한 채로, 충족시키지 못한 채로 살아갈 것인가? 나의 대답은 '아니오'다. 그렇다면 어떻게 충족시켜야 할까?
해답은 저자 김연지의 <꿈꾸는 엄마의 미라클 모닝>에 나와 있다. 제목에 대놓고 나와 있듯이 아침을 통해 채우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이 아침 시간을 만들기 위한 하루 시간 관리 비법과 시간에 쫓기지 않는 미니멀 살림법 등등 유용한 방법과 정보들을 아낌없이 뿌려준다.
육아로 인해 잠은 부족하고 피부는 푸석거리고 내 시간도 없고 모든 게 너무 힘들고 지쳐 이대로 떠나버리고 싶은데, 그런데! 새벽 5시에 일어나면 이것들이 다 해결되는 게 맞는 걸까? 잠이 부족하다니까 새벽에 일어나래. 이게 맞는 걸까? 싶지만 저자 김연지는 당당하게 권한다. 맞다고. '모닝 레시피'라 일컫는 저자만의 그 시간으로 인해 아주 많은 것들이 긍정적으로 바뀌었고 많은 것들 얻었다고. 새로운 인생을 얻었다고. 그러니까, 한 번 해보라고. 새벽에 일어나는 성공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말한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 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이고 정확한 동기부여가 있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몇 번 시도하다가 흐지부지 끝나버리고 말 테니까 말이다.
그래서 나는 강력한 목표를 두고 한 번 해보려고 한다. 내 주위의 부정적 기운을 긍정적으로 바꾸기 위해, 새로운 인생 한 번 살아보기 위해. 그리고 우리는 무언가 부족했던 게 아니고 필요했던 거였다. 필요하니까 한 번 해보려고 한다. 미래는 알 수 없으니 지금 이 순간, 최선을 다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