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만 좀 쉴게요 (1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손힘찬 지음, 이다영 그림 / 스튜디오오드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이만 좀 쉴게요>는 얼마 전에 읽어었던 <나는 나답게 살기로 했다>를 쓴 손힘찬 작가의 또 다른 에세이집입니다. 비슷한 듯 다른 이 에세이집은 프롤로그에도 써 있듯이 가만히 모든 생각을 멈추면 마음이 가라 앉는다는데 도움이 되는것처럼 개인의 감정을 어떻게 컨트롤 할 수 있느냐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총 4개의 챕터로 짧고 다양한 에피소드와 작가의 생각들을 나열하고 있는 이 에세이집은 누구나 겪을 만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 공감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특히 가까운 사람들간의 관계,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에서의 오는 감정이 좀 더 민감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많은 공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죽하면 기타노 다케시는 '가족'에 대해서 이런 말도 남겼다고 합니다. '누가 보지 않으면 버리고 싶은 존재'라고요



공감가는 글을 읽는 재미도 있는 수필집이지만 간간이 등장하는 삽화들도 글과 잘 어우러져 좋았습니다. 결정판 이전 책은 못 봐서 잘 모르겠지만 이다영님의 삽화가 따듯함을 줘 마음의 안정감을 불러 일으키키도 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챕터의 글이 바로 이것인데 평생을 경쟁 속에 살아야하는 우리가 어떻게 마음가짐을 갖고 살면 좀 덜 스트레스 받고 생활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인데 가장 공감이 갔습니다. 이 책의 주요 키워드이자 주제인 스스로에 대한 관심이 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