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이야기 The Collection Ⅱ
아누크 부아로베르.루이 리고 글.그림, 이정주 옮김 / 보림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항구를 출발해 넓고 깊은 바다로 여행을 떠나요.
갈매기때와 파이프를 멋스럽게 문 마도로스, 크루즈 갑판위에 행복한 가족들의 모습, 한가로이 바다낚시하는 사람, 요트타는 연인들, 고기잡이배 등...너무나 평화로워 보이는 바다위의 모습밑의 깊은 바닷속이 보이네요. 우리의 부주의와 무지로 버려진 쓰레기들로 바다의 주인인 물고기들이 요리조리 피해 헤엄치고 있네요.
 
큰 바다에 나간 배가 만나는 거대한 바닷속 그 속에서도 유유히 헤엄치는 어미고래와 아기고래.
 
얼음으로 둘러싸인 북극 바다위에 빨간배를 빙산이 쩍쩍 갈라진 얼음위에서 북극곰,범고래,바다표범이 함께 맞이해 주네요.
빙산사이로 탐험을 떠난 선장님이 보이나요??
 
거센 폭풍우와 높은파도 휘몰아치는 바람에도 꿋꿋이 맞선 빨간배는 드디어 아름다운 만에 닻을 내렸어요.
산호초와 알록달록 물고기가 가득한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 우리가 꿈꾸던 바다에 도착했어요.

 

바다위와 바다속의 모습을 동시에 보여주는 정성가득한 팝업북이네요.
책장을 넘길땨마다 입체로 눈에 펼쳐져 보고 또 보게 만드는 팝업북의 묘미가 바다의 신비로움을 한층 더 하고 찾고 발견하는 즐거움과 생명의 보고인 바다가 고갈되어가는 지구의 자원중에서 아직도 무궁무진 하게 남아았는 곳이 바다이고 풍부한 식량창고인 바다의 오염이 얼마나 심각한지 보여줄 뿐만 아니라 바다를 지키고 보존해야하는 이유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지금, 여기에 살고있는 모든이들이 꼭 봐야할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