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행복해지는 사람 - 작고 소중한 오늘을 위한 to do list
댄싱스네일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거운 마음으로 술술 책을 읽다가
글을 쓰려고 하니 무거워지는 마음은 무엇일까
무심코 찾아본 행복의 정의에 괜시리 숭고해진 탓이다

"행복"
생활에서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어 흐뭇함. 또는 그러한 상태.

돈, 시간, 사랑, 사람, 일...
무언가를 하거나 얻어서 행복해지는 것이 아니라
어떤 상황이든지 내가 '만족'하면 느낄 수 있는게 행복이다.


<쉽게 행복해지는 사람> 책의 행복해지는 법은 행복의 정의대로 쉬웠다.
어떤 행위를 하여 새 감정을 갖는 것이 아니라,
내가 이미 가지고 있는 감정에 관점을 새로이 할 때 행복해지는 이야기가 많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쉽게 행복해지는 사람은 무언가를 더하지 않고도,
가만히 누워 생각만으로도 쉽게 행복해지는 것이었다.
특히나 내 안의 결핍, 스트레스, 분노...
도저히 긍정적으로 여길 수 없는 것들도
책에서는 사랑스러운 대상이 되고 나를 돕는 위험 신호가 되었다.
그것들을 없애야 할 것들로 여기지 않게 되니
지금의 나는 '완벽'하진 않더라도 '완전'한 사람임을 느낄 수 있었다.
그 자체만으로도 또 행복의 기운이 이곳저곳 몸과 마음에 스며든다.


책을 읽는 내내 마치 친한 언니와 수다떠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수다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나를 힘들게 한 사람에 대한 뒷담화인데,
이 친한 언니는 나보다도 더 내 편을 들어주며 사이다를 던져주었다.
그 몇마디에 종로에서 뺨맞은 기억이 웃긴 기억이 되고 별거 아닌 거럼 느껴졌다.

이제 숨쉴 때마다 행복한 사람이 되어야겠다.
내 작은 행복도 대단히 여기고 매순간 잊지 말아야겠다.

행복해지고 싶은 모든 이에게 추천합니다.


<위즈덤하우스 출판사의 제공도서를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