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억 부자의 부의 추월차선 - 아직 추월차선에 진입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선물 같은 책
김도사 지음 / 위닝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50억 부자의 부의 추월차선

돈과 인생의 진짜 주인이 되고 싶다면.. 이 책부터 읽어라 라는 책의 문구가 인상적이었던 ' 150억 부자의 부의 추월차선' . 1년에 수십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자기계발 교육센터의 대표이자, 동기부여가, 강연가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쓴 책이다. 처음부터 그가 부자였던 것이 아니고 소위 말하는 흙수저였고, 꿈을 이루는 과정도 평탄하지만 않았다는 것에서 책의 내용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저자는 24년동안 250권의 책을 썼고 그 과정에서 알게된 책을 쓰는 원리와 기술로 평범한 사람들이 단 1개월만에 원고를 써서 출판사와 계약하는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실제로 9년간 1,000명의 작가를 양성했다고 한다.
책 중간에 이런 작가들의 이야기를 적어두었는데, 내가 종종보는 유튜버 김새해 작가의 이야기도 있어 반가웠다. 이렇게 저자의 코칭을 받고 활동하고 있는 코칭, 강연, 1인 창업가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꼭 책을 읽고 있는 우리도 책을 써야한다고 이야기한다. 커피숍에서 수다를 떨며 시간을 허비하기보다는 자신의 지식과 경험, 정보, 삶의 깨달음을 책에다 담으라고...


책에서는 이전에 읽었던 네빌 고다드의 '상상의 힘' 이라는 내용도 담겨있고 이전의 비슷한 책들에서 보았던 끌어당기는 힘에 대한 이야기도 담겨있다. 잘살고 싶다, 부자가 되고싶다, 성공하고 싶다의 두루뭉술하고 구체적이지 못한 꿈과 소망보다 내가 바라는 미래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상상하고 확신과 믿음을 갖고 생활하면 된다.  결과의 관점에서 현재의 모습을 상상하고 힘든 현실을 바꾸기 위해선 가장 먼저 스스로의 의식세계를 바꿔야 한다. 그리고 이런 의식세계와 생각부터 바꾸면서 말버릇도 가장 먼저 바꿔야 하는데 예를 들어 '가난은 정말 지긋지긋해'라고 말했다면, '나는 지금 부자로 가는 과정에 있어' 라고 말해야한다. 


이렇게 책에서는 우주의 법칙 끌어당김의 힘과 상상의 힘에 대한 이야기로 마무리 한다. 이미 알고 있던 내용도 있었지만 다시 한번 마음을 다지는 계기도 되었다. 다만, 내가 무교여서인지 종교적인 내용의 부분이 과하다 싶다는 생각이 조금 들기도 했다. 책은 재밌게 읽히고 많은 깨우침을 주었다. 빨리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은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