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4 : 그림자와 소리 - 본격 미스터리 과학 상식 만화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4
안치현 지음, 강경효 그림, 정재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접하고 있는 생활에서 만나는 다양한 과학원리들이 있죠. 이러한 과학적인 현상을 미스터리한 이야기로 재미있게 구성한 책이있어요. 


바로 미스터리 과학조사단입니다. 

이번에 나온 미스터리 과학조사단은 4번째 이야기로 그림자와 소리에 관한 이야기에요. 

책 표지를 보니 놀이공원에서 벌어진 미스터리한 사건을 조사하나보네요. 많이 무서운지 울고 있는 테리의 모습이 귀엽습니다. ㅋ 놀이공원에서 어떤 신비한 일이 벌어진 것인지 함께 만나볼까요?

놀이공원은 환상과 모험의 장소인 만큼 두근두근 재미있고 설레이는 곳이지만 그만큼 으스스한 공간도 많이 가지고 있는 곳이에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불러일으켜주는 미스터리 마을 지도. 책을 읽을 때 좀 더 상상하며 읽을 수 있는 좋은 역할을 해줄 것 같네요. 





이야기에 들어서는 프롤로그.

미스터리 사건 조사단에게 의뢰가 들어왔어요. 

놀이공원에서 잃어버린 강아지 쿠키를 찾아달라는 의뢰네요. 그런데 그 놀이공원이 휴업중이라는 소식. 


강아지를 찾으러 들어갔던 휴업중인 놀이공원에서 이상한 생명체를 봤다는 의뢰인 유리의 이야기를 듣고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은 사건을 수락했어요.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는 챕터 1 놀이공원의 귀신입니다. 


꺄아아악~ 저라도 깜짝 놀랐겠어요. 관람차에 앉아있는 다리없는 귀신이라니요!! 

저도 빨리 그 미스터리의 진실을 알고 싶어지네요. 





놀이공원에 있는 놀이기구 들은 모두 과학적 원리를 가지고 있어요. 

책에서 나왔던 대관람차는 등속 원운동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놀이기구라고 합니다. 

회전목마나 인공위성, 시계의 바늘, 선풍기 날개 등이 이 원리에 의해서 일정한 속력을 유지하면서 원을 그리는 운동으로 작동하는 기계들이죠.^^

그리고 편히가 좋아하는 회전 컵 놀이기구에 대해서도 나와서 소개하자면 원심력이 숨겨져 있는 놀이기구라고 해요. 원심력은 물체가 회전할 때 회전의 중심에서 멀어지려고 하는 힘을 말하고 그래서 회전 컵을 타고 있으면 몸이 날아갈 것 같은 기분이 느껴지는 것이죠. 

이렇게 과학원리를 알고 나면 놀이공원에 가서 더 재미있을 거라는 생각이 드는건 엄마 마음일 뿐이겠죠? ㅋㅋ


그리고 두번째로 이번 책에서 공부하는 과학원리는 소리에 관한 것이었어요. 

소리를 내는 곳과 벽 사이를 가로막는 물건이 없으면 소리가 잘 반사되어 더 크게 나게 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소리의 반사는 부딪히는 물체의 종류에 따라서 소리의 반사되는 정도가 다르다고 하는데요, 딱딱한 물체보다 부드러운 물체는 소리가 잘 반사되지 않는다고 하죠. 그래서 녹음실이나 노래방 등은 말랑말랑한 벽으로 이루어진거라고 이야기해주었어요. ^^





재미있는 만화만 읽어도 이것저것 과학 지식이 쑥쑥 올라가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중간에 쉬어가는 퀴즈도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풀어보세요. 


아이들은 밤에 자려고 누우면 조용하고 어두운 방에서 무서워하기 쉬워요. 

편히도 어두운 것을 무서워하는데요, 그림자의 원리에 대해 설명해주면서 왜 사물이 크게 보이기도 하는지 조용한 밤에 소리가 더 크게 들리는 이유들을 이야기해주면 덜 무서워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들의 상상력과 과학적 상식을 함께 올려줄 수 있는 재미있는 도서 초등 과학상식만화, 미스터리 과학조사단을 만나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고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