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흔한남매 수수께끼 어드벤처 2 ㅣ 흔한남매
도니패밀리 그림, 노지영 글, 흔한컴퍼니.정재형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2월
평점 :

방학의 막바지가 되니 급 이것저것 분주해지기 시작했어요. 괜시리 제대로 놀지 못한것 같아 더 바쁘게 스케줄을 잡고 사야할 것들도 많아 자꾸 외출할 일이 많아지네요.
그러다보면 편히와 함께 차로 이동할 일도 많아지고요.
그럴때 차에서나 외출할 때 가지고 다니기에 좋은 책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흔한남매 수수께끼 어드벤처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수수께끼를 모아놓은 책인데 교과지식이 쏙쏙 숨어있어 부모님들도 좋아할 만한 책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흔한남매에 수수께끼이고 엄마들이 좋아하는 교과지식 이야기니까요!
작년에 출간되었던 어드벤처 1권에 이어 이번 편에서는 인체에 관한 이야기로,
호흡 기관의 기능
바이러스의 개념과 종류
소화 및 배설 기관의 기능
에 대한 수수께끼가 담겨져 있었어요.
수수께끼는 참 묘한 매력이 있어요.
편히가 2학년 때 반에서 장기자랑을 하는데 반에서 반이 넘는 친구들이 모두 수수께끼를 준비해 온 거예요.
그런데 그렇게 많은 아이들이 하는데도 다 재미있었다고 해요. ㅎ 그만큼 아이들, 특히나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수수께끼만큼 재미있는 놀이가 없나봅니다.
편히는 이제 고학년이 되어가지만 이번 수수께끼는 오싹한 이야기와 함께 구성되어있어 재미있어했어요.
그냥 단순히 수수께끼만 모아놓은 책이 아니어서 스토리가 있어요. 흔한남매에게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해골 씨.
흔한남매를 호러 빌리지로 이끌어 미션을 수행하게 만드는데요, 흔한 남매는 무사히 호러 빌리지 않아서 다양한 수수께끼를 풀어서 해골 씨가 원하는 것을 도와줄 수 있을까요?

"볼 때마다 슬퍼하거나 추억에 잠기는 언덕은?"
피로 써져있는 수수께끼라니! 너무 무서운거 아닌가요? ㅋㅋ 거기다가 정답까지 무서워요. 뭔지 아시겠죠?
좀비가 등장하지만 만화 속 좀비 모습 너무 귀여운거 아닌가요? ㅎ
유튜브 채널 안에서의 흔한남매는 사이가 안 좋은데 호러빌리지여서 그런지 우애를 잘 다지고 있는 흔한남매의 흔치 않은 모습입니다. ㅋ
읽으면서 중간 중간 저에게 수수께끼를 내는 편히.
저 수수께끼 엄청 잘 맞추는 편인데 요즘은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머리가 잘 안돌아가서ㅠㅠ 잘 모르겠어요.
스토리 중간 챕터가 나눠질때 똑똑해지는 수수께끼에서는 수수께끼를 모아놓은 코너도 준비되어있어요.
그리고 그 뒤로 이어지는 정답과 그 정답에 관한 관련 상식. 앞서 말씀 드린대로 흔한남매 수수께끼 어드벤처 2권에서는 신체에 관한 내용이 소개 되고 있어서 수수께끼의 정답도 신체 일부분입니다.
으뜸이가 수수께끼 틀리는 모습을 보니 갑자기 제가 틀리던게 생각나서 부끄러워지는. ㅋ
이런 간단한 스토리가 있는 코믹북 들은 아이들이 부담없이 꺼내볼 수 있어 좋아요.
물론 학습에 관련된 책이 아니라서 아쉽다라는 생각이 들지만 요즘은 책 외에 재미난 것들이 너무 많아 이렇게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만족입니다. ㅎ
(만화책이라 할지라도요 ㅜㅜ)

그리고 수수께끼 어드벤처는 소통을 할 수 있는 책이라서 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책을 읽으면서 정답을 생각해야하고 저에게 질문도 하고 말이죠.
숫자 '4'가 누워있다가, 서려고 한다.
이 모습을 두 글자로 하면?
다소 더러웠지만 오~ 하는 감탄이 나왔던 수수께끼. ㅋ
화장실에서 나온 수수께끼라는게 힌트였겠죠?
집에서도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고 차에서 이동하면서 친구와도 저에게도 수수께끼를 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책이었어요.
그림도 귀여워서 따라 그리고 싶은 그림들이 있었답니다.
우리의 흔한남매, 무사히 호러빌리지를 탈출한 것 같죠?
해골씨의 소원도 들어준 것 같고요- 그러고보니 흔한남매도 잘하는게 있었네요!?

마지막에는 흔한남매 수수께끼 어드벤처 3권이 이어질 꺼라는 기대 페이지로 마무리가 되네요. ㅎ
출간이벤트로 수수께끼를 맞추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네요! 편히도 도전 해 보았어요!
좋은 결과가 있기를~ 정답을 알 것 같은 분들은 도전해보세요!
편히의 방학을 한구석을 재미있게 채워준 흔한남매 수수께끼 어드벤처, 초등 수수께끼놀이책이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만을 제공받고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