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8 흔한남매
안치현 지음, 유난희 그림, 이정모 외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겨울방학은 잘 보내고 있나요? 

이번 겨울 방학에는 다양한 계획을 세우지 못해서 그냥 집에서 시간을 보낸 날이 많았던 것 같아요. 

저의 체력이 잘 따라와주지 못한 것도 있고 편히도 별로 밖에 나가는 것보다는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다고 해서 빈둥거리면서 지내고 있답니다. ㅎ


그러면 다양한 독서와 여가시간을 보낼줄 알았는데 너무 게임과 미디어 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어 특단의 조치가 필요한 시점이에요. ㅎ 

그래서 얼마전부터 도서관에 다시 복귀해서 다양한 책을 빌려와서 비치(?)해두고 있어요.

그런데 마침 미래엔 아이세움 서포터즈에서 재미있는 과학상식 도서를 보내주셔서 편히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네요. 


요즘 다시 빠져서 보고 있는 유튜버 채널 흔한남매 시리즈 중 하나인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8권입니다.

 
벌써 흔한 호기심 시리즈가 8권까지 나왔다니~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상식을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만나보고 정리해주는 책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줄 수 있겠더라고요. 이번에 만난 8권의 소제목은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로 그 외에 17개의 과학 호기심이 담겨져 있어요. 


이제는 너무 유명해서 모르는 분들이 없는 흔한남매. 사실 편히가 좀 어릴때는 흔한남매 유튜브를 못 보게 했었어요. ㅎㅎ 투닥거리면서 싸우는 말투를 어릴 때 배우는 것이 싫어서 그랬는데 이제 편히가 훌쩍 자라 초등 고학년이 되고나니 이제는 비슷한 대화체로 이야기하는 내용이라 거부감이 확실히 사라지더라고요. ㅎ


너무 과한 장난을 할때도 있지만 이제는 그런 것에 대해 잘 구별할 수 있는 나이가 되어서 다시 볼 수 있게 해줘서 요즘 유튜브를 통해서도 재밌게 시청하고 있답니다. 


18개의 이야기의 만화 제목과 함께 과학상식 내용이 담긴 소제목이 있어 읽고 싶은 내용을 찾아 읽기도 좋아요. 



엄마들이 좋아하는 교과연계 페이지 ㅋㅋ

아무래도 책을 읽히고 있을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숨길수가 없죠. 

초등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다양한 과학 교과 영역이 만화 속 이야기 속에 담겨있나봅니다. 초등 때 배우는 과학을 토대로 중학교, 고등학교에서도 배우니 과학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이런 학습만화는 좋은 장점을 많이 갖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림부터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익살스럽고 엉뚱해요. ㅎ 그리고 흔한남매 유튜브 동영상처럼 나레이션이 담겨져 있어서 만화를 읽으면서도 동영상을 보고 있는 것 같은 효과가 있네요. ^^



만화가 끝나고 나면 과학 질문이 나오고 그 질문에 대한 정확한 설명이 소개 되어있어요. 

그리고 그 아래로 아이들이 궁금해할 만한 여러가지 과학상식이 나와있고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이 있네요. 

이번 페이지에서는 딱지를 억지로 떼어 내면 어떻게 되는지 나와있었어요. 

편히는 딱지를 자꾸 억지로 떼어내는 편이라서 늘 잔소리를 하게 되는데 이걸 읽고 나서 좀 나아지려나요? 기대해봅니다. ㅎ


과학상식 책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유는 거의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나 일들이 많기 때문인 것 같아요. 

상처, 손톱 등 자신의 신체에서 일어나는 일들도 모두 과학의 영역이고, 움직임, 물체, 물질의 변화 등도 모두 아이들이 신기해하고 궁금해하는 과학영역이에요. 



우리집에서도 한참 키웠던 마리모 이야기도 등장했네요.

마리모는 이끼 식물인데 이끼에 대한 내용을 설명해주고 있어요. 


책을 읽고나서 편히랑 제가 서로 제일 재밌었던 내용이 뭐였는지 이야기를 나눴는데 신기하게도 18개의 주제 중에 같은 걸 골랐더라고요! 역시 통하는 우리 모녀. ㅎ

그래서 그 에피소드를 소개하려고 해요. 

에이미의 위대한 발견이라는 만화제목으로 소개된 에피소드로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의 주제의 이야기였어요. 

화석을 발견하면 보상금을 받는 다는 이야기를 듣고 에이미가 관심을 보이자 장난을 치고 싶어진 으뜸이. 


집에 있던 쓰레기통 속 족발과 찰흙을 이용해서 에이미를 놀려줄 가짜 공룡 화석을 만들었어요. 그리고는 에이미에게 공룡테마파크에 놀러가자고 합니다. 


그리고는 만들어온 가짜 공룡화석을 슬쩍 떨어뜨려놓고 에이미에게 공룡화석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바람을 넣어요. 


그런데 으뜸이가 생각한 것과는 다른 방향으로 전개되는 상황. ㅋ

에이미가 공룡테마파크 직원에게 화석을 가져가고 모두가 흥분해버린 상황. ㅎ

이제 으뜸이는 이 상황을 어떻게 대처할까요? ㅎㅎ

역시 과도한 장난은 안된다고요!! ^-^!

그리고 흔한남매의 흔한호기심에는 중간중간 퀴즈가 있어요. 아이들도 재미있어하는 초성퀴즈와 가로세로 퍼즐 등이 구성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내용을 잘 이해하고 기억하고 있는지 체크해볼 수 있는 문제도 있었어요. 왠지 이렇게 정리해주는 문제를 풀고 나야 과학 상식을 잘 배웠을 것 같지 않나요? ㅋㅋ 아이들은 싫을 수 있지만 학부모 입장에서는 요런거 있어주면 땡큐!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책 출간 기념 새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라서 아직 참여할 수 있는!! 책 속에 담겨있는 엽서에 흔한남매에게 하고 싶은 말이나 궁금했던 점을 적어서 우편으로 보내면 되요.

너무 오랜만에 우표라는 걸 사용해보겠는걸요. 추첨을 통해 흔한남매 무드등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마침 집에 우표도 사다놓은게 있으니까 말이죠^^


미래엔 아이세움에서는 흔한남매 시리즈 외에도 다양한 학습만화가 나오고 있어요. 

수학, 과학, 역사, 지식 등 아이들이 알아야할 지식들을 만화로 재미있게 만날 수 있게 해주고 있는 좋은 출판사랍니다. 


편히도 흔한호기심 덕분에 오랜만에 오래도록 앉아서 책을 읽었네요. ㅎ

이런 과학상식책을 읽고 나면 더 궁금해하게 되는 것이 많아서 책을 더 찾아보거나 저에게 질문도 많아지더라고요. 아이들은 역시 스폰지 같은 존재라니까요! 

흔한 호기심 다른 책들도 만나봐야겠어요. 요즘 책 보기에 좀 시들해지고 있는 초등 친구들에게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 시켜주고 싶으시다면 흔한 호기심 한번 살짝 들이밀어보세요. 분명히 좋아할 거에요.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고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