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해법수학 2-1 - 수학 1~2학년군 3, 2013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2013년 교과서 개편으로 통합교과학습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을 거예요.

저희 아이도 1학년때는 수학을 잘 해서 걱정이 없었는데

올해는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어서 방학동안 선행학습을 시켜보았어요.

 

탁탁한 수학은 아이한테 수학개념을 이해하기 어렵게 만들고 그래서

스토리텔링 학습법으로 된 해법수학을 해 보기로 했어요.

 

스토리텔링 학습이란?

 

수학의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하기 위해 스토리를 이용한 학습법이네요.

통합교과서 수학, 실생활형  수학을 사용해서 재미있게 배경을 만들고

스토리를 활용해서 아이들한테 호기심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수학개념을 이해 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한권의 책 안에 교과서 책, 워크북, 정답 및 풀이 3권의 책으로 되어있네요.

안쪽에 뜯어서 분리가 될 수 있게 되어있네요.

 

 

스텔리텔링 수학에 대해서 설명이 잘 되어있네요.

스토리에 나오는 주인공들이 바로 알라딘 친구들이네요.

 

학습다이어리는 매일 아이가 계획있게 학습 할 수 있게 도와주네요.

부담 없이 할 수 있을 정도로 계획이 잡혀있네요.

 

 

 

스토리텔링 개념북 

 

한눈으로 보면서 배울 수 있게 구성과 특징이 잘 설명이 되어있고

6단계로 구분이 되어있네요.

 

 

개념북은 생활 속 이야기로 수학 개념을 쉽게 이해를 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1단계는 돈이 어떻게 변했는지 알려주고 있네요.

 

동화 속 주인공들이 등장을 해서 대화를 하면서 배우니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재미있게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수학을 배울 수 있네요.

 

 

 

준비학습은 전에 배운 내용을 복습하면 다음 단계를 배울 수 있게 되어있네요.

옛날이야기처럼 한 번 생각해 보고 다음 학습에도 호기심을 가지게 해 주고 있네요.

 

지식클릭은 궁금증을 해결 해 주는 것이 너무 좋네요.

 

 

 

개념학습은 내용중에 아이들이 잘 모를 수 있는 단어는 풀이까지 잘 해 주고 있네요.

옛날 지페도 자세히 알아볼 수 있고 단위도 배울 수 있으니

1석2조이네요,

 

 

확인 해보자은 배운 내용을 문제를 접하면서 개념을 잘 이해를 했는지 알아볼 수 있네요.

개념알기는 배운 내용을 정리 잘 해 두었네요.

 

 

 

정리해보자는 단원을 정리할 수 있게 다양한 문제로 수학개념을 잘 이해를 했는지 알아볼 수 있게 되어있네요. 

스토리 플러스 생활에서 배운 내용 중 좀 더 자세히 알려주네요.

 

 

 

수학만 배우는 것이 아니고 도형을 가지고 세계지도까지 배울 수 있게 되어있네요.

태극기의 무늬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이것이 통합교육의 참 모습이네요.

아이들이 책을 보는 것처럼 너무 재미있고 즐겁게 수학을 배울 수 있어요.

 

 

 

수학을 공부하면서 배운 태극기를 보고서는 아이가 태극기를 직접 그려보고 싶다고 하네요.

아이가 그냥 암기식 수업이 아니고 직접 체험을 하면서 배울 수 있는 수학공부라서 너무 좋아요.

태극기 무늬의 뜻을 배우고 난 후 그려보니 아이가 더 잘 그리고 좋아하네요.

 

 

 

워크북

 

복습해보자에서는 기존의 배운 내용을 가지고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이해를 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코너이고 워크북 내용이 본책 어디에 있는 내용인지 알려주네요.

 

 

 

서술형은 풀이공간이랑 답공간이 되어있네요.

스토리텔링 문제는 다양한 형으로 문제를 접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분석형,실생활형,다문항형,문제해결형,과정기술형 등 정말 다양한 문제형을

접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도전 50선

 

마지막에는 시험준비를 할 수 있게 다양한 문제가 나와있어요.

개념서랑 워크북을 같이 공부를 하면서 수학을 배우면 자연스럽게 수학개념이 정리가 될 것 같아요.

 

 

 

책을 좋아하는 아이라서인지 스토리텔링 학습법이 재미있고 좋다고 하네요.

옛날 돈부터 시작 해서 알고 싶었던 내용을 생생한 사진으로 설명이 잘 되어있고

개념정리도 쉽게 잘 되어있다고 하네요.

 

 

정답및 풀이는 앞에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이 있고

뒤에는 워크북 정답이 있네요.

 

 

아이가 생활에서 사용하는 돈을 가지고 직접 수세기를 배우니

이해가 더 쉽게 재미가 있다면서 아이가 쉽게 개념을 이해를 하네요.

동화 속 주인공이 대화를 하는 것처럼 되어있어서 재미있다고 하네요.

 

 

해법톡톡은 문자처럼 재미있게 되어있다고 하네요.

문제도 어렵지 않고 쉽게 풀 수 있다고 하네요.

 

 

서술형은 아이가 잘 알고 있는데 어떻게 풀어야 할지 조금 실수도 하네요.

그래도 하나씩 풀기를 하다보면 더 쉽게 잘 할거라고 믿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