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1-1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1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20190816_203003.jpg

최고수준 수학 1-1

 

초등학교에 가서 1학기 동안 학교에서 수학개념을 잘 배우고

교과서를 가지고 수학기초를 잘 배웠다고 생각을 했어요.

 

아이랑 방학동안 1학기에 배운 내용을 좀 더 수준 높은 교재로

아이가 어느 정도 하는지 알고 싶어서 천재교육에서 나온

최고수준 수학 초등수학문제집을 만나게 되었네요.

 

최고수준 구성을 보면 알자게 되어있네요.

  

 1단계 개념 정리 및 활용 부분

- 심화 유형, 경시 문제 등 고난이도 부분

- QR코드 : 문제풀이 동영상

- QR코드 : 쌍둥이 문제, 경시 유형 제공

아이가 혼자서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문제도 발생할수 있는데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문제해결을 할 수가 있어서

부담없이 아이 스스로 자가학습이 될것 같아서 좋았어요.

 20190819_142612.jpg

  동영상이랑 쌍둥이문제도 있어서 복습할 수 있어서 좋네요.

 

아이한테 좋은 학습 습관을 길려줄 수 있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qr.jpg 

     

단원별 4일 수업이라서 한주 부담없이 할 수 있는 분량이네요.

아이도 부담없이 할 수 있다면서 좋아했어요.

20190816_203033.jpg 

1단계 개념정리를 아이가 쉽게 보면서 익힐 수 있게

잘 되어있고 문제도 적당해서 어렵게 생각을 하지 않고

풀어내려 가네요.

상의 연계 개념을 미리 볼 수가 있네요.

2단계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만나볼 수가 있네요.

창의 융합 문제도 함께 학습을 할 수가 있네요.

문제를 풀어내려 가는 과정을 해 보고 난 후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내려 가니 아이가 어렵게 생각을 하지

않고 잘 풀어내려 가네요.

반복 학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3단계 심화문제는 경시대회에서 나온 문제도 접할 수가 있고

창의 흉합문제를 다양하게 풀어볼 수가 있네요.

4단계 최고수준 문제는 교내외 경기대회에서 출제된 문제를

접할 수가 있는데 높은 수준의 문제를 만날수가 있네요.

 

논리수학 문제는 마지막에 만날수가 있는데 아이가 재미있게

쉬어 갈 수 코너인것 같아서 좋아하네요.

문제를 받고 풀어내려 가는데 단계별로 올라가니

아이가 부담없이 잘 풀어내려 가네요.

어렵다고 포기할깨봐 걱정을 했는데 아이는 예상외로

쉽게 문제를 풀어내려 가면서 최고수준의 문제를 풀어서인지

더 자신감을 가지고 저도 이번 교재를 풀면서

아이의 수준이 얼마정도인지 알게 되었네요.

개념부터 최고수준의 문제까지 한권으로 해결 할 수 있어서

전 너무 좋았어요.

학기가 끝나고 복습하면 좋은 책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