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라는 것 - 브랜딩에 앞서는 본질에 관하여
김해경 지음 / 현암사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가치라는 것


현암사


브랜딩에 앞서는 본질에 관하여

가치란 무엇일까

사물이 지니고 있는 쓸모

값어치

대상이 인간과의 관계에 의하여 지니게 되는 중요성

의의 등

가치는 우리에게 중요하다

우리가 물건을 구매할 때도 그 물건의 가치를 따진다

우리들 또한 그렇다

브랜딩 = 가치

우리의 가치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요즘

이 책을 읽으며 가치에 대해 다각도로 접근하여 철학적 사유를 찾을 수 있었다

이 책은 브랜드의 기본이자 본질인 가치에 대해 다루고 있고

앞서 말간 가치에 대해 철학적으로 다각도로 접근한 브랜딩 개론서로

저자의 오랜 경험에서 축적된 경험과 자신만의 사유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한계점을 지적하고 우리가 그동안 잘못 알고 있던 브랜딩에 대한

생각을 재구성했다

책의 구성도 알차다

1장 가치 있는 삶

2장 나라는 가치

3장 목적의 힘

4장 누군가에게 가치 있는 것

5장 가치를 판다

6장 무언가를 사는 사람

7장 무형의 가치

8장 불편한 변화

요즘 필요 없는 물건을 나눔 하곤 했다

이러한 나눔 또한 나에게 필요 없는 것도 누군가에겐 가치가 있을 수 있고

역시 나 자신 또한 가치 있는 브랜딩으로 이직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치를 비즈니스와 접목하여 시장에 대한 내용도 나와있어

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도 본질적으로

가치에 대해 궁금한 사람도 읽으면 좋을 책이라고 생각한다

나라는 가치를 찾아 가치 있는 삶을 살고 싶은 독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