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4 (양장) 새움 세계문학
조지 오웰 지음, 이정서 옮김 / 새움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지오엘의 1984 내가 관심을 두고 책을 읽었던 어느 작가님께서 다른 이의 책을 추천받자

조지오엘의 1984를 극찬하시며 꼭! 읽어 보기를 바란다고 했다.

그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고 읽어봐야지 읽어봐야지 하다가

이번 기회가 됐고 새롭게 바른 번역으로 조지오엘의 1984를 읽게 됐다.




이 책은 시작부터 기대하며 시작했던 책이라 그런지

처음 읽는 부분에서 흠... 이건 뭘까? 나만 이해를 못하는 거야?

왜 이렇게 어렵지? 잘 모르겠어... 무엇을 말하는 거지?

하는 물음표들이 한가득 나에게로 다가왔다.

재미나게 읽고 싶은데

그것이 나의 맘대로 되지 않았달까?


읽기 전 ' 어려운 책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어려울 것인가?

집중이 잘 안 되었다.




솔직히 말해 참고 읽어보자 ~~ 읽어보자며 읽었던 것 같다. ^^

많은 이들이 극찬하며 그 수 많은 사람이 몇십 년간 읽고 있다는 책에는 이유가 있을 거 였다.


삶의 어느 한순간도 누구에게 감시당하지 않는 부분이 없는 소설 속 주인공

그런 시대를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들 그 속의 사랑 그리고 삶...




조지오엘의 1984는 나에게 난해하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줬고

내가 사는 이 캡슐의 공간 같은 이 시대가

나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기 시작했다.


나는 현재를 살고 있다.

과거-현재-미래의 부분에서 내가 볼 수 있는 부분은 한정적이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바라볼 수 있는 분을 믿으며 나는 오늘을 살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