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다시 서른 살이 된다면 - 세계 최고 석학이 들려주는 서른과 성공 사이
마이클 J. 모부신 지음, 서정아 옮김 / 토네이도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내가 다시 서른살이 된다면 이라고 누가 질문을 던진다면 "글쎄다" 나는 인생의 결정은 20대초반에서 후반에 결정되는것 같다.사실 30이란 나이가 되면 새로운 무엇인가를 찾기보다는 현재 일하고 있는 부분에 더 열심히 하면서 반은 이미 던져진 주사위라고 생각할것이다.20대라면 뭐할래라고 물어면 지금같으면 정말 이것저것 다해보고 싶다. 그래서 정말 내가 잘하는것이 무엇인지 책으로 생각으로 아닌 현실적으로 필요한 뭔가를 얻지는 않았는가 생각한다. 돈을 조금 모이면 해외여행도 가보고 지금으로 치면 한 일주일은 아르바이트해서 모은돈으로 내가먹고 싶은 음식을 고급레스토랑에 가서 먹어보기도하고 그렇다고 지금의 나의 모습의 불만족하지는 않는다. 아직도 내분야에서 할일이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KFC 할아버지 10살에 농장에서 굳을일을 하면서 생계를 꾸려간다 12살 어머니 재혼 그리고 페인트공,벽돌공,이것 저것 안해본것이 없이 중년의 나이 그러다 노년이 다되어갈쯤 개업한 레스토랑 하지만 1년도 안되어 파산 그의 나이 65세 남들은 이미 희망은 없다고 생각하는 나이에 그는 지금까지 해온경험을 바탕으로 108불이라는 전재산을 들고 장사를 해보겠다고 찾아간곳에서 1008번이나 퇴자를 당하고 나서 1009번째 누군가에 의해서 그의 진면목을 보고 투자한것이 지금의 KFC이다.

지금 내가 왜 이런말을 하느냐고요 지금 저가 보고있는 책

"내가 다시 서른살이 된다면,마이클 보부신 지음,서정아 옮김,토네이도,2013,01,24"

인생에 있어서 노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타이밍이 중요하다는 것이죠,세계 최초로 개발된 제품이 성공하지 못하고 2번째로 후발주자가 성공한케이스 지금 삼성도 애플을 앞지르지는 않았는가 하는데요 만약 스티브 잡스가 아직도 살아있다면요? 다를수도 있다고 생각하겠죠,이책도 말하고자하는것이 사람,시간,장소,운에 따라서 모든사람의 인생은 변화할수있고 다르게 나타나는데 우리는 그냥 남들이 성공했다고 하면 그가 했던 상황을 되풀이하면 마치 나도 그런것 처럼 생각하느냐이죠

마이크로스 소프트를 창시한 게이츠는 성공을 거두는데 운이 어느정도 역할을 한것 같으냐는 질문을 받았을때 이렇게 말했다."어마어마한 역할을 했죠"

그의 가장큰 행운은 무엇보다도 마이크로소프트가 '이상적인'시점에 설립됐다는 점이다."우리가 PC를 대상으로 한 최초의 소프트웨어 기업을 설립한 타이밍이야말로 성공의 핵심비결이다."라고 게이츠는 회상했다."그러한 타이밍이 순전히 운 때문이러고만은 할수 없지만 적어도 행운 없이는 일어날수 없는 일이었다."25page

상대의 성공을 부러워하거나 무턱대고 모방하는 대신 상대가 왜 성공을 했는지 분석하고 예측할수있는 기량을 갖추어라는 것이다.상대의 성공이 장기간 연속안타의 성격인지,아니면 플레이메이트의 주식투자 사례에 가까운지를 파악할수 있다면 그에 대한 대응 전략이 달라진다.또한 현재는 1할의 타율에 허덕이고 있지만 분명 최종적으로 3할 이상을 칠수있는 가능성이 큰 상대를 여러분의 파트너로 발굴할수도 있다.상대의 성공이 결국은 평균적으로 수렴될것이라는 것을 안다면 여러분은 그를 성공의 멘토로 삼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게된다.

물론 세상 모든일은 뚜껑을 열어봐야 확실히 알수 잇지만 하지만 그 뚜껑을 언제 열어야할지 알고 있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결과는 하늘과 땅차이이다.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우리는 죽는날까지 매 순간 끊임없이 뚜껑을 열어야 한다는 사실이다.106page

성공은 혜성처럼 나타날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운도 다가왔을때 운이라고 생각하는 사람과 운이 지나가는지도 모르고 지나고 나서야 아는 사람들도 많다.정말 성공이라는 것은 많은 변수를 우리에게 던져준다.남들이 입어보고 어울린다고 해서 나도 어울릴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되고 때로는 잘라내고 줄이고 늘이고 색상도 바꿀수있는 그런 눈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