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비즈니스이론 집중 강의 - 피터 드러커에서 필립 코틀러까지, <블루오션 전략>에서 <이노베이션>까지
아베 데쓰야 지음, 김정환 옮김 / 다산북스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오셨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여러분들이 좋아하시고 한번쯤은 듣고 싶었든 강의로 한번 꾸며 보았습니다.

만족하실것이라 생각합니다 김선생님께서 좋아하실것 같아요 선생님 같으면 남들이 일하는 평일에 쉬시고 남들이 주말 잘보내라고하는 문자메세지에 난 주말에 일하는데 그리고 평소보다 두배나 바쁜데 그렇게 생각하시겠죠 맞아요 우리가 찾고자하는 오늘의 강의 비지니스이론 집중강의 4번째 타임 김위찬교수님과 드네 마보안교수님이 함께 진행하는 블루오션 전략도 어찌보면 선생님같은 소방관,경찰,아니면 방송국기자,놀이공원 직원 이분들같이 남들이 생각하는 주말고객을 타켓으로 하는 마케팅이 아닌 어찌보면 평일에 쉬는 직업군에 속하는 사람들에게 틈새 마케팅으로 또다른 블루오션을 어떻게 창조할수 있다는것에 대한 의미가 있는 강의도 준비 되어있어요.그럼 오늘 강의 잘들어세요 참석해주셔서 감사하고요.

제가 강의에 직접 참석 했냐고요 아니요 그러면 뭔 말이에요

"비지니스이론 집중강의,아베데쓰야 지음 김정환 옮김,다산북스,2012년6월26일"

'그책 보았어요 ''재미는 있든가요' '정말 새롭든데요'뭐가요'보통 책이라고 하면 우리가 살아가면서 느끼는 한면을 서술형식으로 나열한 것이라면 정말 이책은 내가 초청자의 초대권을 받든 아니면 직접 구입하든 강사의 강의를 마치 직접 듣는 듯한 느낌을 주는 또다른 책이아닐까 생각합니다.

21세기 경영의 최고대가 피터 드러거,포터교수,코틀러교수,김위찬,마보안교수,로저스무어교수의 강의를 한권의 책으로 본다는 자체가 흥미이자 새로운 재미가 아닐까요?

'그럼 내용은요'네 말할께요 전체적인 책내용은 이래요 비지니스를 하기위한 기본은 무엇인지 피터 드러거 교수가 말하고 2교시에는 포터교수가 그러면 '경쟁에서 이길수 있는 전략은 무엇인지'

3교시에는 코틀러 교수가 '잘팔리는 구조는 어떻게 구축해야 하나요'로 4교시에는 김위찬교수와마보안교수에게 배우는 '경쟁없는 시장을 개척하는법'마지막으로 로저스 무어 교수에게서 배우는 '이노베이션을 보급하는법'이렇게 배우게 될것입니다.

대체적인 줄거리는 읽어보시면 되지만요 저가 느끼는 이책의 서평이라면 기업이 사업을 하는 목적을 돈을 벌기위해서가 아니라 미션이나 비젼을 달성하기 위한데 있다면 수익은 부차적으로 발생하는 부산물이라는것이죠 어찌보면 보통사람들이 생각하는 갑을 관계가 바뀔수도 있죠

또한 집중전략을 통한 일본의쇠고기 덮밥 전문점 '요시노야'물론 한국에서도 보았듯이 미국산 쇠고기 국민 촛불으로 인한 대국민적 인식또한 사업에 또다른 요소라고 말하죠.

호텔이나 항공기를 보면요 어차피 정해진 시간안에 팔지 못하면 재고가 아닌 제로 상품이 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서든 점유율을 높이는것이 그것이 가격이 되든 서비스든 중요하다는것이죠.

그리고 선진국에서 해왔든 방식이 우리에게도 먹힐것이라는 생각은 안하시겠죠 제가 알기로는 서구식 사고방식으로 한국에 오픈한 대형매장 까르푸 지금은 철수 하고 없잖아요 이책에서도 말해요 일본 맥도날드 1호점 교외에 지어야 된다는 본사의 경영방침에 대해서아니다 일본은 다르다 라고 말하면서 도쿄 긴자 미쓰코씨 백화점 일본의 패션의 중심지이자 한국의 명동인 곳에서 점포를 열어 인지도를 높이고 일본에서 맥도날드라는 브랜드를 널리 알린 후지타 덴 회장의 말은 그나라 문화에 맞는 점포 입지 전략도 중요하다고 말해줍니다.

저가 이책을 보면서 느끼는 바는 이제는 뭔가 남들이 생각하는 보편적인 정형화된틀(내가 해보니까 잘되었다라는 과거의 향수가 아닌) 새롭게 사고하는 방식을 갖추는 자만이 다가오는 시대의 블루오션을 창조하는 한사람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