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 일본어 VOCA
제갈영.오자키 다쓰지 지음 / 다락원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 공부할 때 가장 중요한건 역시 단어 외우기인거 같다.
아무리 문법이나 독해를 잘해도 핵심이 되는 단어 뜻을 모르면 문제를 맞추기 어렵고, 회화에서도 갑자기 단어가 생각 안나면 그때부터 당황해서 멘붕ㅠ


<알짜 일본어 VOCA>는 구성이 무척 깔끔해서 단어 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다ㅎㅎ


책을 펴보니까 역시 동사가 제일 중요해서 그른가...
책의 거의 절반이 동사다ㅎㄷㄷ
단어 밑에 예시문도 같이 있어서 단어의 뜻 이해를 도와준다.



그리고 동사 파트 안에서도 '동식물과 관련된 단어', '요리와 관련된 단어'하는 식으로 분류가 잘 되어있어서 외우기 편리하다.
그리고 형용사, 접속사, 부사 파트도 역시 관련도에 따라 분류되어있다.


그리고 복합어 파트도 따로 있는데, 일본어에서는 두 가지 동사를 조합해서 말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렇게 복합어만 따로 챕터가 있는게 정리도 잘된다ㅎㅎ


명사 챕터는 내가 이 책에 유일하게 불만이 있는 부분이다.
나름 배려인지 독음을 히라가나로 따로 앞에 빼놓고 그 옆에 한자-뜻 순서대로 적어놨는데 가독성이 너무 떨어진다ㅠㅠ


일본어공부를 계속 하다보면 한자 위에 후리가나가 달려있는 방식에 익숙해지기 때문에 좀 낯설었다.​
아니면 차라리 한자하고 뜻을 독음 바로 옆에 딱 붙여서 써서 한눈에 들어오게끔 해주는게 나았을거 같다ㅠ
계속 눈알을 이리저리 왔다갔다 굴리면서 보느라고 정신 없었다;;;;


이제 단어책이 있으니까 긴가민가한 단어는 다섯번씩 쓰고 외우면 단어 공부는 걱정 없을 듯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