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읽는 고전소설 7 : 흥부전, 옹고집전 쉽게 읽는 고전소설 7
김서윤 지음, 김푸른 외 그림, 김종철 감수 / 천재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 동화책으로 읽었던 고전소설. 권선징악의 소재가 대부분인 우리나라 고전 소설은 어찌보면 어려워할 수 있는데 쉽게 읽는 고전소설 시리즈로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나왔어요.
총 10권 구성으로 주제에 맞는 두 작품을 하나로 엮어 다른 이야기지만 같은 주제를 생각해보며 비교해서 읽을 수 있어요.
7권 흥부전과 옹고집전은 못되고 욕심많은 놀부와 착한동생 흥부, 부자이지만 나눔에 인색하고 돈만 중시하는 옹고집에 관한 이야기에요. 주요 주제는 이기심, 부와 나눔, 윤리, 욕심과 절제, 함께하는 삶 등에 관한 내용으로 주인공들의 삶에 변화가 단계별로 나누어져 있어서 이해하기 쉽게 읽을 수 있었어요.

본문 들어기전에 주제와 관련된 만화로 좀더 친숙하게 접근한 후 소설을 읽어보니 주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고 중간 삽화그림과 어휘 설명으로 고전 소설이지만 쉽게 읽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읽기전 작품 등장인물의 설명과 관계도로 미리 파악하고 글을 읽는 중간에 작품에 대한 질문으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며 정리하고 읽을 수 있는 구성이어서 좋았어요.
읽은 후에는 작품 줄거리 확인 코너와 QR코드 어휘퀴즈, 5분해설로 작품의 이해도를 높이고 확인할 수 있어요.

교과서에도 자주 등장하는 고전소설을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쉽게 읽는 고전소설 시리즈로 좀더 친숙하고 재미있게 작품을 이해하며 읽을 수 있어서 초등고학년, 중등 학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어요.

-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