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똥을 따라가면? ㅣ 올리 그림책 28
나카가와 히로타카 지음, 가와치 렌 그림, 황진희 옮김 / 올리 / 2023년 4월
평점 :
우리가 아침에 일어나 사용하는 물. 오줌을 누고 손을 씻고 샤워하고 세탁, 설거지 한 물은 어디로 흘러가는 걸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지식그림책 '내 똥을 따라가면?' 이에요.
귀여운 아이는 아침에 일어나 물을 마시고 화장실에 가서 변기에 오줌을 누고 변기 물을 내려요. 그리고 깨끗하게 손을 씻어요.
엄마는 세탁기를 돌리고 아빠는 목욕을 하고 있죠. 집 여기저기서 물 흐르는 소리가 들려요. 아이는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내 똥과 오줌, 손을 씻은 물, 세탁기와 샤워기의 물은 어디로 흘러가는 걸까?'
아이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아빠와 떠나는 하수도 탐험 이야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귀여운 그림과내용으로 물의 사용과 흐르는 과정들을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고 있어요. 마지막까지 읽은 후 아이는 약간 슬펐다고 했는데 책 속 아빠와 아이가 하수도 탐험을 마치고 어떻게 돌아오게 되는지 걱정이 됐나봐요.
보통 하수관하면 지저분하고 더럽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알록달록 다양한 색감으로 밝고 재밌게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표현되어 있어 좋았어요.
하수관, 맨홀, 하수 처리장, 침사지, 침전지, 미생물, 소독조 등 하수처리과정에 대해 전문 용어도 등장하지만 쉬운 설명과 그림으로 이해하는데 어렵지않게 도움을 주고 있어요.
우리가 사용하는 물은 어디로 흘러가고 다시 어떻게 처리되어 사용되는지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지식 그림책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주인공처럼 아빠와 탐험을 떠나듯 같이 읽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