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추월차선 (10주년 스페셜 에디션) - 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엠제이 드마코 지음, 신소영 옮김 / 토트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부의 추월차선 [엠제이 드마코 저 / 신소영 역 / 토트]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이 책은 한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었다. 굉장히 유명한 책이라 당시 이 책을 선물받은 적이 있었는데 아쉽게도 당일에 누가 훔쳐가 버려서 못 읽고, 따로 구입을 했는데 그것마저 지인이 빌려 가고 여차저차하여 나와는 인연이 되지 못한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읽어보고자 욕심을 냈다면 진작 읽어봤을 수도 있었겠지만 그냥 목록에만 있던 책이었다. 그런데 이번에 출간 10주년 스페셜 에디션으로 재출간되어 읽어볼 수 있는 기회를 맞았다. 


이 책은 아마존 금융, 사업 분야 1위, 국내 유명서점 10년간 종합 베스트셀러로 부를 꿈꾸는 이들이 꼭 읽어야 하는 필독서라 불리울 정도로 큰 사랑을 받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이며 발명가로 천천히 부자 되기 개념에 반대하는 혁신 전문가이며 작가인데, 그 역시 평범한 삶을 살다 추월차선 법칙을 깨달았고 이 법칙을 통해 단시간 내에 수백억대의 자산가가 되었다고 한다. 저자가 전하는 메시지는 죽도록 일해서 돈을 벌고, 아끼고, 모으는 것만으로는 절대 젊어서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이다. 


크게 8개의 파트로 나누어 총 44장으로 구성되어 가장 빠르게 부에 도달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살짝 극단적이지만 세상 수많은 사람들 중 어떤 이들은 죽을 때까지 펑펑 써도 남을 만큼의 부를 이루어 안정적이고 편안한 노후를 맞이하는가 하면 어떤 이들은 매일 뼈빠지게 일하는데도 상황은 전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이들의 차이는 무엇일까? 빠르고 정확하게 부를 얻는 방법은 무엇일까? 




부를 얻는 데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한다. 부를 위해 어떤 이들은 사업을 하고 어떤 이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투자를 한다. 그런데 그 모든 이들이 원하는 부를 얻는 것은 아니니 과연 그들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저자는 부를 얻는 방법에 대해 어떤 조언을 할런지 궁금했다. 저자가 여기서 중요하게 말하는 것은 부를 향한 재무 지도이다. 재무 지도는 인도로 가는 지도, 서행차선으로 가는 지도, 추월차선으로 가는 지도 이렇게 세 가지가 있는데 이 각각의 지도들은 특정 목적지를 향하고 있다고 말한다. 인도는 가난을, 서행차선은 평범한 삶을, 추월차선은 부라는 목적지를 향하는데 이 지도의 차이로 인해 방향이 달라진다고 한다. 당신은 어떤 길을 갈 것인가?


이 지도는 가치관에 따라 만들어진다며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정하고 목표를 향해 가는 가장 빠른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사업을 하고 복리를 활용하는 방식,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세우는 방법, 서행차선 부자와 추월차선 부자의 12가지 차이, 사업 파트너십, 경쟁사 활용하는 방법,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 할 20가지, 추월차선 비즈니스의 접근 포인트, 추월차선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다짐 등 부를 얻는데 꼭 필요한 요소들과 부를 얻는 다양한 방법들을 이야기하는데 아주 인상적이고 흥미로운 이야기들이라 이 책이 오랫동안 왜 그렇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지 확실히 느낄 수 있었다. 결코 한 번만 읽고 넘어가서는 안되는 좋은 내용이었다. 가까이에 두고 수시로 읽어보고 새겨야겠다. 부를 얻고자 하는 이들은 꼭 읽어보시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