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업 강한 커리어 - 한국 최대 헤드헌팅회사 커리어케어 대표가 알려주는 커리어 근육 단련법
신현만 지음 / 세이코리아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커리어는 자신이 만들어가야 한다. 아무리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어도 자신의 커리어를 알아주는 회사를 찾거나 회사가 자신을 알아줄 때까지 좋은 결과를 만들어야 한다. 그렇게 자신의 커리어의 레벨을 업시키고 강한 커리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함에 있어 <레벨 업 강한 커리어>에서 좋은 팁을 알려준다. 한국의 인재 시장은 펜데믹 시기에 디지털 전환을 맞이했다. 인공지능 기술이 도입되면서 총량에는 큰 영향이 없을 수도 있지만 전문직 수요는 늘어날 것이라고 예측한다. 한국경제는 본격적으로 저성장 국면에 돌입했고 채용도 줄어들고 있다. 직장을 떠난 사람들의 복귀도 어려워지고 학위나 자격증을 따기 위해 출산이나 육아 등을 이유로 직장을 떠난 사람들은 다시 전 직장으로 돌아오기가 쉽지 않다. 어떤 일에도 흔들리지 않는 커리어, 강한 커리어를 만들 필요가 있다. 경력 목표와 경력 설계를 설정해야 한다. 언제까지 직장생활을 유지하고 어느 정도의 위치까지 올라가야 하는지 상세한 계획표를 세운다.

경력관리에도 선승구전 전략이 필요하다. 목표와 과정을 치밀하게 세운 뒤 각 과정에 필요한 조건들을 채워나가는 것이다. 경력관리에서 목표를 달성하는 핵심 조건은 전문성의 축적이다. 전문성 축적 없이 다음 직책이나 직장으로 눈길을 돌리면 커리어 축이 흔들리고 기반이 무너지는 위험을 맞이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한 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하면 업무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쌓였기 때문에 경력으로 인정한다. 어느 분야에서든 전문적 기술과 지식이 요구되는 요즘 사회에서 물경력을 인정해 주는 회사는 없다. 가고자 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10년 뒤를 그려본다. 미래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떠올리는 것은 자신의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살피는 좋은 방법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