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꼭지 초등 세계사 1 - 고대~중세 하루 한 꼭지 초등 세계사 1
정헌경 지음, 뭉선생.윤효식 그림, 전국역사교사모임 세계사 분과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시안 컵이 한창입니다. 아시안컵에 나오는 여러 나라들을 보면서 이제 초등인 두 아이들이 다른 나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우리에게 많이 익숙한 중국, 일본뿐만 아니라 생김새가 다른데 우리와 같이 경기를 했던 호주,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 등도 같은 아시아라는 것을 재미있어하고, 카타르와 사우디아라비아 사람들은 왜 하얀색 옷을 입는지 등도 궁금해합니다. 이렇게 다른 세계 여러 나라들에 관심을 가질 때 세계 여러 나라의 역사와 기원을 알려줄 수 있는 매우 유익하고 재미있는 책이 발간되었습니다.

​주니어 김영사는 내 멋대로 뽑기 시리즈, 흔한 남매 과학탐험대 시리즈 등 유명한 베스트셀러와 학습만화를 만드는 대표적인 어린이 도서 출판사입니다. 아이들이 선호하는 그림과 캐릭터, 내용이 모두 알차게 들어있어서 해당 출판사의 책은 아이들이 좋아하여 실망한 적이 없는데, 역시 이 책도 너무 알차고 재미있습니다.

​등장인물은 세상의 모든 간식을 먹고 싶어 하는, 밉지 않은 악당들입니다. 이름도 초코, 스트로베리, 바닐라, 쿠앤크로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간식입니다. 이들은 다른 차원에서 온 시간 여행자의 부탁을 받고 세계사 속으로 탐험을 떠나게 됩니다.

물론 진시황, 유방, 카이사르, 싯다르타 등 유명하지만 잘 모르는 역사 속 인물도 같이 주인공들입니다. 역사 속 유명한 인물들도 친근한 만화 속 주인공이 되어 역사를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책은 1. 세계의 선사문화와 고대 문명, 2. 고대 제국이 세워져 발전하다. 3. 아시아 문화의 형성과 확산, 4. 크리스트교 문화의 형성과 확산까지 총 4챕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챕터에는 70꼭지의 이야기가 들어있습니다. 1꼭지당 한 장씩 이야기가 들어있는데 매우 중요한 세계사적인 사건들과 인물들을 재미있고 어렵지 않게 설명하여 주고 있습니다. 부담 없이 하루 한 꼭지씩 읽다 보면 지식이 쑥쑥 쌓이는 느낌입니다.
책의 중간중간 <역사탐험 보고서>로 앞서 읽은 내용을 요악하여 중요한 부분을 알려주며 <암호를 풀어라>에서는 중요한 부분을 재미있는 문제 풀이 놀이를 하면서 다시 한번 복습을 할 수 있습니다.

<세계사 퀴즈왕> 꼭지에서는 좀 더 난이도 있는 문제로 아이들이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렇게 여러 번 반복하여 복습한다면 저절로 중요한 부분들을 익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세계사의 중요한 이야기를 알기 쉽게 설명하여 주고, 각 꼭지마다 네 컷 만화가 수록되어 있어 더욱 재미있게 이야기를 읽어나갈 수 있습니다. 낱말 체크 부분이 있어서 중요한 단어를 설명하여 주고, 유명한 유적지와 사진 등이 설명과 함께 중간중간 수록되어 있어서 현실 고증을 위해 노력한 흔적이 느껴집니다.

​이제 세계사에 입문하는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재미있게 책을 읽으며 세계사의 고대~중세까지의 중요한 지식을 차곡차곡 쌓아갈 수 있는 <하루 한 꼭지 초등 세계사 1> 소장하여 두고두고 읽으면 매우 좋은 지침서가 될 것 같아서 매우 기대가 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