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기간은 아이들이 책을 많이 읽을 수 있는 매우 좋은 기간이다. 그러나 책을 읽기를 바라는 엄마의 마음과는 다르게 요즘엔 재미있는 것들이 너무 많아서 아이들이 책을 잘 읽지 않으려고 한다.
아이들이 스스로 재미있게 읽을 책을 찾다가 발견한 <퀴즈왕 숨은 그림 찾기>, 책을 받자마자 신나게 활동하는 것을 보니 역시 좋은 책을 잘 만난 것 같아서 매우 뿌듯하였다.
이 책은 일반 숨은 그림책이 아니라 숨은 그림을 찾으며 초등 지식까지 배울 수 있다.
문화 예술, 자연 역사, 경제 사회, 과학기술, 판타지 총 다섯 가지 주제로 흥미진진 테마가 28가지가 있다.
첫 번째 테마는 신나는 놀이공원이다.
놀이공원의 여러 재미있는 놀이 기구들 속에 유명한 만화 속 주인공들이 숨어 있다.
여러 주인공들을 찾는 것과 동시에, 가장 오래된 놀이공원 맞추기와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놀이 기구 TOP 맞추기 등 깨알 지식이 수록되어 있다. 더불어 <문해력 숨은 그림 찾기>로 그림으로 그려진 똑같은 그림 찾기 외에 "엄마, 아빠를 잃어버리고 울고 있는 노란 모자 어린이", "종이를 들고 아이를 찾고 있는 파란 셔츠의 아빠" 등 글을 읽고 해석하여 맞추는 숨은 그림 찾기도 숨어 있어서 아이들의 상식이 쑥쑥 커지는 동시에 문해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
복작복작 백화점, 미술관 관람, 무시무시 자연재해, 지도로 세계여행 등등 유익한 상식들로 꽉꽉 채워져있는 재미있는 활동을 27개를 한 후 맨 뒷장엔 요즘 유행인 MBTI 맞추기가 있다. 숨은 그림 찾기도 매우 재밌어하였는데 MBTI 맞추기를 하며 더 즐거워한 것 같다.
아이들에게 책을 활동한 소감을 물어보니 공부를 하기 싫을 때 이 핑계로 놀 수 있어서 좋았고, 퀴즈도 있어서 지식이 좀 더 풍부해진 것 같다고 한다.
긴 방학 동안에 초등학생 아이들과 재미있는 활동을 하기에 매우 유익한 책인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