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지막 기초영문법 - 유튜브 영문법 1위, 타미샘의 마지막 기초영문법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0년 7월
평점 :
영어는 어렸을때부터 꾸준하게 공부해왔지만 계속 어렵다. 그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부분은 문법일것이다.
마지막 기초영문법은 진짜 마지막으로 영문법을 배우자는 뜻으로 마지막 기초 영문법인것 같다. 나도 이 책이 정말 마지막 기초영문법이 되길 바란다.
저자는 한국어와 영어에서의 가장 큰 차이점을 이해하고, 이를 극복하는데 우선 주안점을 두어야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책의 구성은 한국인을 위한 최적의 영어 학습법으로, 한국어에 없는 영어의 '후치수식' '짝개념''품사공용'이라는 원칙에 입각한 접근법으로 설명하고 있다.
1) 후치수식 개념
전치수식어: 어떠한 단어나 구를 앞에서 꾸미는 수식어구: the former president
후치수식어: 어떠한 단어나 구를 뒤에서 꾸미는 수식어구: a chair to sit on
2) 짝개념 (별도의 연결어 없이 항상 서로 짝이 되어야 하는 말)
주어와 술어: 주어의 짝은 술어동사: He is a doctor.
타동사와 목적어: 타동사의 짝은 목적어: I like him
전치사와 목적서: 전치사의 짝은 목적어: He is afraid of me
3) 한국어는 품사 개별어, 영어는 품사 공용어.
한국어: 그녀는 나의 사랑이다./ 품사 개별어: 명사 '사랑',
나는 그녀를 사랑한다./ 품사 개별어: 동사'사랑한다'
영어: She is my love, / 품사 공용어: 명사 'love'
I love her / 품사 공용어: 동사 'love'
그리고 특히 알파벳, 발음원리를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미국 공교육에서는 같은 철자라해도 단어마다 발음이 달라지기 때문에 초등학교 6년내내 영어 발음을 배울정도로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책에서는 알파벳 발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최대한 많은 단어와 예문으로 자세히 설명하여주고 있다.
학습효율을 높여주는 구성도 매우 유익하다.
1) 매주별 진도 설정으로 10주완성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10주동안 계획을 잘 따라가면 공부하기가 훨씬 수월할것같다.
2) 한글 예문을 영어예문보다 먼저 제시하여 추측하여 해석을 하는것을 지양하고, 한글 예문을 영어로 바꿔보는 다양한 경험으로 영작을 다양하게 연습할수 있다.
3) 해설이 강의식으로 매우 자세하게 되어있으며 동영상으로 수강할수 있는 무료 강좌를 큐알코드로 제공하고 있어서 같이 들으며 공부할 수 있다. 책과 함께 강의를 들으면 공부 효과가 배가 될 것이다.
그동안 영문법을 공부하면서 헷갈리는 부분이 많이 있었는데, 강의를 듣듯이 해설이 매우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공부하는데 매우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각 문법과 예문을 매우 다양하게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그동안 어려웠던 영문법을 조금 더 수월하게 공부할수 있을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