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아들에게 자신이 살아오면서 배우고 느꼈던 많은 경험들을 글로 남기겠다는 생각과 일념하나로 끊임없이 출판사의 문을 두드리고 또 두드렸던 윤태진 작가님의 <아들아, 삶에 지치고 힘들 때 이 글을 읽어라>가 출간되어 베스트셀러가 된 이후, 그의 두변째 책이 출간되었어요.
제목부터가 <아들에게 전해주는 인생면언 365+1> 이랍니다.
윤태진 작가님의 첫번째 책을 읽으면서도 그 분이 아들에게 어떤 메세지를 전해 주고 싶었는지를 알고 참 감동을 많이 받았는데요. 작가님의 두번째 책은 인생을 살다보면, 힘들때 슬플때 괴로울때가 가 많은데 인생의 버팀목이 되어 준 좋은 책 속의 문장들을 옮겨 와 알려주는 책이랍니다.
목차를 살펴보면 알수 있듯이, 경험/인내 끈기 노력 참음 버팀 / 실패 / 배움 공부 학업 교육 /웃음 유머 미소/친구 우정 /감사 와 같은 일상적이면서도 세상을 살아가는데 중요한 것들로 꽉 채워진 주제들로 이루어져있어요.
중년을 바라보는 나이가 되어서도 아직 인생이라는 것이 참 힘들고 쉽지 않구나..라고 느끼는 순간이 많은데 소중한 내 아들에게 그 삶의 깊이와 지혜를 알려주고 싶은 마음이 얼마나 따뜻하고 깊으니 느껴집니다.
자랄때 무뚝뚝한 경상도 남자였던 아버지에게 느꼈던 부정을 이 책을 가만히 읽고 있으면 느낄수 있답니다.
아빠가 전해주는 인생 명언은 짧고 간결하지만 강렬한 여운을 남기는 글입니다.
유명한 철학자, 작가, 위인이 전해주는 인생 명언이지만 적절한 순간에 내 마음을 탁~쳐 줄수 있는 감각이 있습니다. 그래서 책의 목차는 있지만 개인적으로 목차를 그대로 읽을 필요는 없는것 같습니다.
내가 지금 느끼는 감정 그대로, 페이지를 찾아 읽어보세요.
그 속에 적혀있는 문장 하나하나 인생명언 하나하나가, 내 마음을 움직여줄것입니다.